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헬릭스미스 주가 분석 시간외 상승 이유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11.

금일 네이처셀 라정찬 회장이 주가조작 혐의로 징역 12년형을 구형 받았습니다. 때문에 네이처셀이 하한가로 종가 마감 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줄기세포관련주와 바이오주들에 투심이 좋지 않을거라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코스닥지수도 보합이고 에이프로젠관련계열사나 몇 제약주를 제외한 시총큰 바이오주들의 전체적인 등락도 좋지 않았던 하루 였습니다. 헬릭스미스 역시 종가는 -1.59% 하락하며 음봉 마감하였는데요. 시간외에서는 5%가까이 급등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어떤 뉴스로 헬릭스미스가 시간외에서 상승하였는지와 주가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릭스미스 장기/단기 차트 분석

헬릭스미스 장기 차트
헬릭스미스 단기 차트

헬릭스미스 장/단기 차트 분석 입니다.

헬릭스미스는 장기적으로 15만원에서 22만5천원까지 박스권을 그리며 등락을 반복하였습니다. 그리고 작년 3월 고점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주가가 하반기 들어서며 반등하나 싶더니 점하한가를 가면서 주가가 폭락하였습니다. 이후 현재까지 10만원을 기점으로 아래위로 박스권 기간조정을 거치며 금일 종가 80,5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차트상으로는 모든 이평선이 역배열에 하락폭이 심하여 지지선을 찾을수가 없어 어떤 유효한 모멘텀이 발생하기 전까지 차트매매는 접근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헬릭스미스 기업 분석

 

헬릭스미스는 1995년도에 서울대 학내 벤처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에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9년도에 바이로메드에서 헬릭스미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동사는 플라스미드 DNA기반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신약사업부문과 천연소재의 약효를 검증하는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으로 VM202,VM206과 VM501이 있습니다.

 

 

 

헬릭스미스 재무제표 분석

헬릭스미스 재무제표

다음은 헬릭스미스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헬릭스미스는 연결기준으로 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이 7.4% 감소하였고 영업손실은 202.7% 증가, 당기순손실은 23.9%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상반기 기술이전 매출이 적었고 건강식품 매출만 소폭 발생한것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부담으로 영업손실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동사의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인 VM202가 미국 임상 3-1상에서 9월말 임상 오염으로 인한 재임상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주가가 폭락 하였습니다. 

동사의 부채비율이 증가하고 유보율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헬릭스미스 수급 분석

헬릭스미스 수급 분석

다음은 헬릭스미스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동사는 9월말 재임상 계획 발표이후 주가가 폭락하여 현재 주가가 고점대비 큰폭으로 하락하여 기간 횡보중에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중에서 금융투자에서 소폭 매수를 하고 있고 외국인은 매도 개인이 매수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