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sk이노베이션 전망 전기차 배터리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8. 9.

sk이노베이션 전망 전기차 배터리 상용화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sk이노베이션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말간 sk이노베이션에 좋은 뉴스가 나왔는데요. sk바이오 관련 사업뿐만 아니라 전기차 사업에도 좋은 소식이 있네요. 요즘 sk 열일 하는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ybpOeXuOO2s

 

-목차

1.sk이노베이션 기업분석

2.sk이노베이션 재무분석

3.sk이노베이션 지분분석

4.sk이노베이션 차트분석

5.sk이노베이션 뉴스분석

 

 

sk이노베이션 기업 분석

1)sk이노베이션 기업분석

sk이노베이션은 sk가 2007년에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와 석유,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등을 영위할 분할신설 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하면서 설립한 회사입니다. 동사는 사명을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 변경을 하였습니다. 

 

 

동사는 에너지 관련 sk에너지,화학,모바일에너지,인천석유화학등 관계사를 통하여 에너지 관련 사업에 힘쓰고 있습니다.19년 말 기준으로 8개국 13개 광구와 4개 LNG프로젝트를 수행중이며 활발한 석유개발사업을 통하여 약 5억배럴 이상의 원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소개

 

아래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링크 올려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사소개,연혁,가치,투자정보,채용정보등 다양한 정보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아래 주말간 나온 sk이노베이션 '니켈90%' 전기차 배터리 세계 첫 상용화와 관련된 뉴스도 링크 해드립니다.

 

http://www.skinnovation.com/main.asp

 

SK이노베이션

way to the future, SK Inside way to the future, SK Inside way to the future, SK Inside

www.skinnovation.com

 

SK이노베이션 재무제표 분석

 

다음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연결기준응로 매출액은 12.6% 감소하였고 영업익은 적자전환,당기순익 역시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2020년 1분기 지분원유 누적분배물량은 총 4.4백만 석유환산 배럴, 일산 약 48.3천 석유환산배럴을 분배 받았습니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으로는 배당금 수익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있는데요. 약 50.24% 비중으로 매출구성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으로는 배터리 및 소재사업 24.51% , 석유개발사업 19.74% , 용역 5.03% , 기타 0.48% 매출 비중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업 지분 현황

최대주주는 sk외 1인 약 3천만주 가량 33.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음 10%이상 주주로 국민연금공단에서 11.4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주주 이장원외 42인 0.0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동주식비율이 55.64%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뉴스/차트 분석

 

sk이노베이션은 주말간 좋은 뉴스가 있었는데요. 니켈 90% NCM 전기차 배터리를 세계 처음으로 상용화 한다는 뉴스였습니다. 니켈 비중을 늘려 주행거리를 확대하고 독자 분리막 기술로 안정성까지 확보하였다고 하는데요. 미국 친환경기조에 대한 수주 확대와 벌써 미국 포드사에서 2023년 출시 예정인 전기 픽업트럭 F-150에 이 NCM구반반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www.etnews.com/20200807000334

 

SK이노 '니켈 90%' NCM 전기차 배터리 세계 첫 상용화

SK이노베이션이 니켈 함량을 90% 이상으로 높인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다. 이 회사는 2023년 NCM구반반(9 ½ ½) 배터리를 미국 포드의 인기 모델 F-150 전기픽업트럭에

www.etnews.com

 

다음은 SK이노베이션 차트 분석입니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은 대형주에서 보기어려운 급등세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최근 3거래일동안 급등하여 주가가 40%이상 급등하였습니다. 이는 전지사업 가치 재평가와 IPO기대감등 좋은 재료를 동반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몇몇 대형주들의 흐름이 좋습니다. 단순 수급이 몰리는 이유가 아니라 좋은 재료를 가지고 돈이 몰리고 있는데요. 다음주 시장에서 SK이노베이션이 어떤 흐름을 이어갈지 무척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관련종목 주식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