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투자대회 참가기록

삼성증권 해외선물 모투대회 종료 2일전 / DB금투 해선 모투대회 보고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0. 23.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 2개에 참가중이고 중간 보고차 글 올립니다.

삼성증권에서 열린 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는 이번주 25일까지가 대회기간이라 종료 이틀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DB금투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는 11월1일까지니 7일이 남았네요. 

 

먼저 삼성증권 대회 보고입니다.

삼성증권 수익률 조회

삼성증권 모의투자대회 23일 저녁11시 기준으로 캡쳐한 수익률 입니다. 지난주에 100%언저리에서 상위권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20위와 수익률차이가 대략 100%정도 차이가 났기 때문에 나름의 강수를 뒀었는데 생각처럼 움직이지 않아 3일정도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주로 오일을 매매하다가 잘 아는 자리라고 생각해서 유로선물을 매매했는데, 생각처럼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EURO FX

10월17일 장대양봉에 저항맞고 꼭지라고 생각해서 매도 풀배팅을 하면서 승부를 걸었는데 생각과 다르게 양봉이 크게 한번 더 나온뒤에 고점에서 밀렸습니다. 17일 양봉에 풀매도로 넘어간뒤 꼭지점까지 거의 누적수익에 50%를 까먹는 바람에 여기서 더 추가상승을 한다면 두 대회 모두 그냥 포기 할 생각이었습니다.

다행히 그 다음날 부터 3음봉으로 내려와 본전을주고 약수익으로 나왔습니다. 첫날 풀매도에 계좌 전체금액대비 5%정도 수익을 주는 구간이 3번정도 왔었는데 최소 20~30%이상 승부를 보는 구간이라 생각되서 청산하지 않고 길게봤다가 3일동안 고생을 했습니다. 저 구간에서 매수로 한번더 보고 꼭지에서 매도를 했다면 가정이지만 큰 수익률을 거둘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대회 막바지로 갈수록 종목 변동성이 많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100% 가까이 나는 수익률을 극복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오늘 다행히 몇번의 거래로 수익률을 조금 올렸지만 역시나 수상권인 20위내로 들어갈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20위 수익률이 지금 230%정도이기 때문에 아직도 100%가 차이납니다. 대회가 이틀 남은 시점이라 방향을 정확히 맞추고 풀배팅으로 크게 크게 몇번 먹지 않는 이상 수익률 차이가 많이 나서 수상권은 조금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모의투자이기 때문에 수상권 진입이 어렵다면 마지막에는 충분히승부를 노릴만한 풀배팅 매매를 해볼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DB금투 수익률

다음은 DB금융투자 모의투자대회 보고 입니다.

전일자 기준으로 청산손익 9200만원저도 됩니다. 수수료 제외한다면 대략 70%수익률정도 됩니다. 그리고 오늘 대략 2000만원 조금 넘는 수익을 실현했으니 내일까지 별일 없다면 80%정도 수익률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대회가 7일남은 시점인데 끝까지 페이스 유지해서 수상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통합 1,2,3위 3명만 수상이라 쉽지 않을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 DB금투 대회에서 가장 아쉬운것은 아무리 모의투자 대회라지만 수익률 조회가 되질 않습니다.내가 어느정도 수익률이고 참가자가 몇명이고 상위권 참가자들 수익이 어느정도인지 알수도 없고, 대회의 투명성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것이 대회중계로 보장되야 되는데 그런게 전혀 없다는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전화해도 순위를 알기가 어렵네요.대회가 끝나고 나서 상위권 수상자들만 공지하는것 같습니다.

다른 대회참가자들의 수익률을 알아야 매매 완급조절을 할 수 있을텐데 그냥 수익낼 수 있는대로 끝까지 수익을 내는 매매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다음대회가 열린다면 꼭 이런점이 반영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보고는 삼성증권 해외선물 모의투자가 마무리되는 토요일날 확인후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