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지드래곤과 태양 전역을 앞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은?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0. 24.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가 바닥을 다지고 다시 상승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빅뱅 승리 사건과 양현석 사건등으로 올초 고점대비 주가가 50%이상 하락한 후에 현재 주가가 바닥을 다지는 모습인데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의 악재로 주가는 하락할때로 하락 하였고 승리와 양현석대표 사건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고 여론 관심에서 멀어지며 악재는 다소 소멸이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지드래곤과 태양이 전역을 앞두고 있어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호재로 작용하여 주가 상승에 활력을 불어 넣을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분석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 분석 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올초 고점대비하여 주가가 50%이상 하락한후 8월 최저점 19,300원을 확인후 주가가 반등중에 있습니다. 지난 9월20일에는 성접대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양현석 대표의 혐의없음 불기소혐의로 장중 한때 주가가 20%넘게 상승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주가는 하락 하지 않고 저점을 다지며 자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고 이제 역배열이었던 장기이평선에도 근접하며 다시 한번 차트를 정리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드래곤과 태양 군전역이라는 호재를 앞두고 차트를 만들어가면서 한번도 장대양봉 캔들을 만들며 추가적인 상승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와이지엔터 소속 연예인

와이지 엔터에는 가수 뿐만 아니라 유명 배우등 많은 소속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지금에 와이지엔터를 있게 했다고 볼 수 있는 그룹 빅뱅 소속 멤버중 지드래곤을 시작으로 태양,대성이 곧 전역을 앞두고 있어서 그동안 승리와 양현석대표에 연루된 각종 사건으로 인하여 빠진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다시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승리가 빠진 빅뱅이 복귀 하게 된다면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집니다.

 

동사는 1998년 설립되어 음반관련 기획과 공연,디지털콘텐츠 제작,유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속연예인들을 통한 컨텐츠 사업뿐만 아니라 관련 상품판매,화장품 사업등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지 뉴스

와이지엔터는 성접대의혹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양현석대표의 지분이 44.7%에서 33.66%로 감소 하였다고 공시하였습니다. 그리고 각종 증권사에서도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과 태양,대성의 전역을 주목하며 목표가 상향을 하는 리포트를 내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수급

다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일별 수급분석 입니다. 최근 기관투자자들의 연속적인 매수가 눈에 띕니다. 기관투자자 중에서도 투신에서 연일 매수하고 있으며 사모펀드와 기타법인,보험에서도 꾸준히 매수를 이어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외국인은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지만 주가는 바닥을 다지고 오르는 모습이며 개인도 매수에 가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재무제표

다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하여 2분기 매출액이 3.1%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익은 적자전환 하였고 당기순이익은 4.2%증가 하였습니다.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환경 악화에 따른 영향과 고정비로 적자 지속되었습니다. 빅뱅의 부재등 일본 활동 감소로 일본법인 적자지속 중입니다. 승리와 양현석대표로 인한 사건들로 동사 세무조사로 인한 관련 비용도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습니다. 시가배당을 매년 시행하고 있습니다.

 

와이지 지분 분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지분 분석입니다. 최근 양현석대표의 지분이 44.7%에서 33.6%로 감소하였다고 공시 하였습니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양현석대표의 지분은 17.32%로 되 있고 본인+ 특수관계 지분을 합하여 33.6%입니다. 

네이버에서 9.1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5.9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사주로 0.79%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