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CJ대한통운 택배물량 증가와 단가 정상화로 주가 상승 할까?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0. 27.

CJ대한통운의 주가가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택배물량과 택배단가 정상화로 인해서 택배업계가 다시 웃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와 실적을 분석해보고 CJ대한통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J대한통운 차트

CJ대한통운 차트 분석입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초 고점인 19만원대를 찍고 8월에 13만원초반까지 주가가 하락하며 지지부진한 차트흐름을 보여줬습니다. 최근 각종 호재뉴스들이 나오며 주가가 다시 15만원 중반대 까지 회복하였습니다.단기급등으로 단기이평선매매를 할만한 자리에 주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추가적인 반등이 나오고 지속적인 상승흐름을 보여 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기업 분석입니다. 택배사업으로 친숙한 CJ대한통운은 택배사업외에도 CL사업부와 건설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택배사업,포워딩(항공,해상),계약물류등 운송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있으며 물류자동화 서비스와 빠른 당일 배송등으로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재무제표

다음은 CJ대한통운 재무제표 분석 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저년동기 대비하여 2분기 매출액은 15.9%증가 하였습니다. 영업익은 14.4% 증가하였으나 당기순익은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인느 외형성장에 따른 수익성 개선덕분에 영업익은 증가하였지만 기타수익이 전년대비 큰폭으로 감소하면서 세전이익이 전년대비 85%감소 하였습니다. 택배 사업은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함께 물량이 증가 하고 있으며, 택배사업부문 외에도 건설사업부문의 경쟁력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구성으로는 글로벌사업부문 39.66% , CL사업부문 28.62% , 택배사업부문 24.53% 건설사업부문이 7.1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수급

다음은 CJ대한통운 일별 수급분석 입니다.

CJ대한통운은 최근 주가가 13만원 바닥대를 찍고 반등중에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수급이 꾸준히 유입중에 있습니다. 기관수급중에서도 연기금과 금융투자,보험,투신에서 꾸준한 매수를 보여주고 있어 수급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기관 양매수 수급이라 현재 수급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CJ대한통운 지분분석

다음은 CJ대한통운 지분분석입니다.

CJ제일제당(외2인)에서 40.17%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자사주로 20.41%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국민연금공단에서 7.1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뉴스

다음은 CJ대한통운 뉴스 분석입니다.

CJ대한통운은 최근 2가지 호재뉴스로 주가 회복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미중 무역분쟁의 확대로 글로벌 물동량 축소로 인하여 울상이었던 운송관련주들이 미중무역분쟁 해소 기대감과 함께 그동안의 기저효과로 물동량 반동이 일어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2014년도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한 택배단가도 최근에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어 다가오는 3분기 실적부터는 영향을 받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