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호텔신라 주가 면세점 부진 소식에 약세 앞으로 주가 전망은?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0. 28.

오늘 호텔신라 주가가 갭하락 시작으로 -4%이상 하락하며 종가 마감했습니다. 신라면세점 관련 실적악화와 영업익 부진소식으로 주가가 하락 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위치와 뉴스들을 체크해보고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

호텔신라 차트 분석 입니다. 호텔신라는 작년 13만2천원 최고점에서 현재 -50%정도 하락한 지점에 주가가 위치 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7만원대 바닥을 확인하고 주가가 바닥에서 턴어라운드 하면서 11만원을 돌파하고 주가 상승을 이어 나갔으나 다시 하락하였습니다. 주가가 차트상 전저점인 7만원대를 깨고 다시한번 하락폭을 확대시키며 추가하락할지 아니면 추세지지대를 깨지 않고 반등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호텔신라 수급

다음은 호텔신라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호텔신라는 금일 하락에 개인이 50만주 매수 하였고 외국인이 49만주가량 매도 하였습니다. 일별 수급분석을 보시면 개인은 최근 매수세를 이어 나가고 있고 외국인도 최근 연속적인 매수세를 이어 나갔으나 금일 하락에 크게 물량을 매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관투자자는 지속적으로 매도 하고 있는 모습일 보여주고 있으며 오늘도 역시 2만5천주가량 매도하였습니다. 기관투자자중 금융투자와 기타법인을 제외하고는 모두 지속적으로 매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호텔신라

다음은 호텔신라 기업설명 입니다. 동사는 TR부문과 호텔,레저 부문 2개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면세점뿐만 아니라 해외국제공항(싱가폴,홀콩,마카오)에도 면세점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 수요가 급증하는 베트남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시장 다변화의 노력을 진행 중입니다.

 

호텔신라 재무제표

다음은 호텔신라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전년대비하여 올 2분기 매출액이 17.3%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익은 41.5%증가하였고 당기순익은 23.4% 증가하였습니다. 주요 매출구성으로는 수입,토산상품등이 89% 객실,연회,식음료,스포츠,BTM사업이 11% 를 차지합니다. 동사는 항공,호텔등 일련의 출장 서비스(BTM사업) 사업과 해외법인(미국,중국,독일,싱가폴 등)설립으로 사업확장중에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액은 증가추세에 있으며 부채와 유보율이 적정수준으로 보입니다. 시가배당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지분분석

다음은 호텔신라 지분 분석입니다.

삼성생명보험(외5인:삼성전자,삼성증권 등)에서 17.3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12.9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호텔신라 자사주로 5.44%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BlackRock Fund Advisors(외13인) 에서 5.0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뉴스

호텔신라 최근 뉴스입니다.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으나 영업익 감소에 따른 실적부진으로 레포트들이 나오며 오늘 주가가 하락 마감 하였습니다. 영업익 감소 이유로는 중국의 대형 웨이상 비중 확대에 따른 원가율 상승과 국내 공항 면세점 입점 임차료 상승에 대한 부담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호텔신라는 면세점경쟁과 중국인 관광객 회복 그리고 12월예정인 1터미널 면세점 입찰 결과등에 따라 주가가 방향을 정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