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아모레G 실적 발표와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0. 30.

오늘은 아모레G와 아모레퍼시픽의 실적발표일 이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3분기 깜짝 호실적 발표로 각각 아모레G는 17.85%상승 하여 마감하였고 아모레퍼시픽은 14.29%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깜짝 실적 발표에 따른 주가 상승과 앞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

아모레G 차트 분석 입니다.

아모레G는 작년 고점 15만원이상에서 올해 8월 최저점 5만원까지 찍으면서 주가가 1/3토막이 나있던 상황이었습니다.8월 저점 이후 주가는 다행히 반등세를 이어갔고 주가는 어느덧 저점대비 30~40% 오른 구간에서 횡보 중이었습니다.오늘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G에서 3분기 깜짝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등 하였습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50위 안에드는 대형주임에도 불구하고 호실적 발표와 함께 주가가 15%이상 급등하였습니다. 코스닥종목으로 따지면 상한가로 봐도 될 정도의 상승입니다. 금일 너무 급등하여 시간외는 소폭 하락하였지만 주가반등의 신호탄으로 중장기적으로 추가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가는 벌써 8월바닥대비 60%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동사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아모레G는 아모레퍼시픽뿐만 아니라 에뛰드,이니스프리,퍼시픽글라스 등 관계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동사의 프리미엄라인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하여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재무제표

다음은 아모레G 재무제표 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2분기 매출액은 0.2%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익은 29.7% 감소하였고 당기순익은 17.5%감소 하였습니다. 동사의 대표 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액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준 반면에 국내 로드샾 라인들의 부진으로 지난해에 비해 부진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상반기는 부진했지만 하반기 신채널공략과 온라인 비중확대로 실적 개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한 3분기 매출은 영업익이 1205억원으로 전년대비하여 42.3% 증가한것으로 잠정 집계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1조5704억으로 7.4% 증가 하였고 당기순익은 108.5% 증가하였습니다. 

동사의 프리미엄라인 설화수등의 선전과 중국VIP공략, 중국왕훙(인플루언서)들의 활약으로 면세점 매출 증가와 함께 3분기부터 실적개선된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수급

다음은 아모레G 이별 수급 분석입니다.

아모레G는 금일 급등세에 외국인이 대량 매수 하였습니다. 주가가 장대양봉을 만들며 외국인 수급까지 들어온걸로 집계되면서 추가적인 추세상승도 기대해볼만한 자리로 보입니다. 개인은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연일 매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는 금융투자와 연기금,사모펀드에서 연속적인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모레G 지분분석

아모레G는 서경배 53.9 % 지분 (외8인) 61.9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자사주로 7.5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