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강스템바이오 아토피 치료제 3상실패 여파로 주가 급락 후 주가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1.

강스템바이오텍은 24일 아토피피부염치료제 퓨어스템AD주 의 임상3상에 실패했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하한가로 직행하였고 그 여파로 주가는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주일만에 주가가 반토막이 난 상황입니다. 주가 급락과 함께 대주주지분장내매도 관련한 뉴스까지 하여 강스템바이오텍의 현재 상황과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차트 분석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24일 장종료후 동사에서 개발중인 아토피피부염치료제의 임상3상 실패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음날 점하한가로 시작하여 마감되었고 다음날도 7000원대까지 갭하락 시작하여 2틀만에 주가가 반토막이 나버렸습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급락하였기 때문에 기다리면 좋은 기회가 한번을 분명히 올것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 수급

다음은 강스템 바이오텍 일별 수급분석 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뚜렷한 매수주체보다는 개인,외국인,기관이 매수매도를 반복하며 주포세력은 수급으로 파악이 어렵습니다.기관은 금투,사모,기타법인에서 매매중이며 대체적으로 매도세 우위입니다. 외국인이 매수,매도를 반복하지만 다소 매도우위입니다. 개인은 다소 매수우위에 있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

동사는 2010년에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2015년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동사는 줄기세포를 인간의 제대혈로부터 분리 및 대량 배양해내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중에 있습니다. 관계사로 라보셀과 크로엔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21년 출시를 목표로 내세웠던 아토피치료제인 퓨어스템의 3상실패 뉴스로 주가가 최근 급락하였습니다.3상실패로 인하여 주가가 급락한 가운데 기업가치에 큰변화가 생긴것인지 급락에 따른 주가 세일구간으로 봐야하는지 조금더기업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접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 재무제표

다음은 강스템바이오텍 재무제표 입니다.

제약,바이오 관련주는 꿈을먹고 사는 업종이라 불릴만큼 제품이 하나만 터지게 되면 기업가치가 재고될수 있습니다.그만큼 바이오,제약 관련 종목의 재무제표는 일반업종의 재무제표보는법과 다를정도로 초보자분들은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동사의 실적은 연결기준으로 상반기 매출액 19.5% 감소하였고, 영업손실은 85.8%증가 하였습니다. 당기순손실은 53%증가하였습니다. 이는 판관비증가와 매출액 감소에 따른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사가 주력으로 밀고있던 아토피 피부염치료제의 3상 실패에 따라 기업의 비전이나 모멘텀까지 잃어버린 꼴이라고 볼 수있으니 당분간 강스템바이오템의 주가는 반등하기가 쉽지 않아보이기도 합니다.

주요 매출 구성으로는 GD11 60.36% , 비임상시험 41.55 , 줄기세포배양액 10.1% 정도 입니다. (연결조정 -12.83)

 

강경선 회장

강스템바이오텍의 최근 뉴스를 보시면 이사회의장 강경선이 연일 보유지분 매도에 나서고 있다는 뉴스가 뜹니다. 일반적으로 대주주등 특수관계인이 장내매도 형식으로 주식을 처분하면 좋은경우가 없고, 더군다나 이렇게 주가가 급락한 시점에 대주주 물량 까지 출회되고 있으니 주가하락에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주가 하락에 따른 대주주 주식담보비율을 맞추기 위한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대주주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빌렸다가 주가가 하락하며 어쩔수없이 상환하기 위한 장내매도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강경선 이사회의장은 최근 무리한 대주주 지분늘리기와 임상실패에 따른 주가하락에 기름을 부었다는 비난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