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제일바이오 상승 이유와 주가 분석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4.

금일 제일바이오의 하락 이유와 주가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제일바이오는 최근 구충제 관련 성분 펜벤다졸에 항암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테마에 편승하면서 급등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는 조정중에 있으며 테마의 끝인지 추가 상승이 가능할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차트 분석 입니다.

제일바이오는 질병관련 테마주가 생기면 어김없이 엮이는 그런 종목중 하나입니다. 10월30일 첫 상한가 마감 이후 3일동안 고가를 찍고 윗꼬리를 크게 만들며 종가에는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3일째 조정중이며 금일은 윗꼬리가 크지 않게 음봉으로 마감 하였습니다. 보통 급등주는 신용,미수를 털어내기 위해 3일정도 조정을 주는 경우가 많으며 동테마의 재료소멸 여부 역시 중요합니다.

차트는 첫 상한가 이후 고가에서 어느정도 지지선을 만들며 조정중이나 재료 소멸 여부에 따라 추가상승이 나올지 아니면 재료소멸로 인한 하락이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제일바이오 수급

다음은 제일바이오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제일바이오는 1,100억대에 사이즈가 작은 바이오관련 기업이다 보니 기관에서 잘 매매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최근 사모펀드와 금융투자에서 소량 매수,매도 한것외에는 기관투자의 매매내역은 보이지 않습니다. 외국인은 어제 10만주가량 매수한걸로 보이는데 금일 절반물량을 매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주로 매도를 하고있고 개인이 주로 매수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네요. 수급적으로 특징정인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제일바이오 홈페이지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2002년에 코스닥에 상장되어 제일화학에서 제일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며 동사의 사업성을 확고히 하는 사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발효 기반 동물약품을 제조,개발,판매 중에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 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이 그 성과를 내고 있고 이를 상업화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자기 기술에 의하여 제조된 원료를 판매하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는 선도적인 위치에 올라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재무제표

다음은 제일바이오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별도기준으로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하여 22.4%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익은 33.5% 증가하였고 당기순익은 143.7% 증가하였습니다. 동사는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감소등으로 영업익과 당기순익은 증가하는등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환경친화적인 축산 요구가 증가한다면 발효를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동사의 매출은 더욱 더 상승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축산물 소비는 선진국에 비하여 다소 낮은 수준으로 앞으로 축산물 소비 증가가 예상됩니다.

 

펜벤다졸

펜벤다졸 관련하여 동테마가 형성되며 관련주들이 급등하였습니다.

펜벤다졸은 강아지 구충제 성분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항암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제일바이오,진바이오텍,알리코제약등 동물용 의약품 제조업체거나 이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회사들이 테마를 이루며 급등하였습니다.

하지만 식약처등에서 펜벤다졸에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 있다는것은 인정했지만 임상과정이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아 부작용의 우려가 크다며 만류하고 있지만 기대감이 쉽게 사그러들지 않는 모습입니다.

현재 조정구간에서 기술적인 조정으로 봐야할지 아니면 재료의 소멸로 봐야할지 이번주 잘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