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케이엠더블유 주가하락 이유 단순히 많이 올랐기 때문일까?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5.

케이엠더블유 주가가 최근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5G대장주라고 볼 수 있는 케이엠더블유가 그동안 승승장구하며 주가가 꾸준히 올라와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8만원대 고점을 찍은후 5만원까지 깨고 내려왔는데요. 어떤 이유로 주가가 하락 하고 있는지 분석을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차트

케이엠더블유 차트 분석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올해초 저점대비해서 고점까지 7~8배가 넘게 오른 주식입니다. 현재 고점대비해서 30%이상 하락했지만 올초 저점대비해서는 여전히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주가는 60일선을 깨고 전일 큰폭하락으로 120일선까지 깨고 하락했으며 오늘은 도지 캔들로 조정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추가하락이 이어질지 아니면 하락세를 멈추고 조금이나마 반등이 나와줄지 기술적으로도 중요한 자리로 보여집니다.

장기이평선의 이탈과 단기급락세 그리고 전저점을 깨는 지점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반등이 나올만한 자리이지만 조심해서 접근하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케이엠더블유

다음은 케이엠더블유 기업 분석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2000년에 무선통신장비 제조 업체로 상장된 회사입니다. 동사는 무선통신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와 부품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실외조명,스포츠조명,실내조명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LED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현재 11개의 연결대상 자회사를 보유중에 있으며 RF사업은 5G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KMW가 급등한 이유는 5G의 대장주로 인식되면서 인데, 5G의 파이는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5G의 수요가 어느정도 정해져 있고 이를 공급할 수 있는 주체도 정해져 있습니다. 그 주체중 하나가 KMW인데 내년 실적은 1조1천억 그리고 영업익 3300억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재무 분석에서 다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재무제표 분석

다음은 케이엠더블유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단순히 재무제표를 보시면 빨간색이 많이 보입니다. 올해 주가가 7~8배가 오른 기업이 맞나 싶을정도로 재무제표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바이오,제약 작전주도 아니고 어떻게 이런 성적을 가지고 주가가 이렇게 올랐나 싶을정도입니다. 하지만 KMW는 기업자체가 완전히 바꼈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 많이 변했습니다. 5G의 수혜로 18년까지 매출액은 비교도 할수 없게 올해 연결기준으로 8천억이상 매출을 보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다 시피 내년실적은 1조이상,영업익 3000억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각종 증권사 리포트들은 여전히 8만원이상 목표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수급

다음은 케이엠더블유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케이엠더블유의 주가가 최근 연일 하락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많이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도 반등이 작게나마 나올 수 있는 자리로도 보여지는데 개인이 매수를 많이 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동사의 종목을 분석하면서 단기보다 중장기적으로 더 매력있어 보이는 종목으로 느껴지는데 최근 개인의 매수세가 단기매매가 아니라 중장기적 관점에서 들어온 매수세라면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