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인스코비 주가 변동 이유를 알아본다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9.

인스코비 주가가 이틀동안 급등 하고 있습니다. HTS 뉴스 란을 찾아봐도 각종 포털사이트 종목토론방을 찾아봐도 뚜렷한 상승에 대한 이유가 없습니다. 현재 한국거래소에서 11일 오후6시까지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 했습니다. 한마디로 주가가 급등한 이유가 무엇이냐에 대한 답변을 내놓으라는 소리입니다. 인스코비는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인스코비 기업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인스코비 차트

먼저 인스코비 차트 분석입니다.

인스코비는 작년 15000원 넘게까지 급등을 했던 종목인데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년 급등후 지속적으로 하락중에 있는 종목입니다. 작년 15,000원 고점대비 8월 저점 2,000원대까지 하락하였으며 최근 이틀간 급등세로 종가가 4,000원 위에서 마감되었습니다. 주가가 긴 가격조정과 어느정도의 기간조정을 마친뒤에 생긴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어 상승에 대한 합당한 호재뉴스가 나온다면 바닥에서 급등세가 이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주가는 바닥권에서 대량거래를 터트리며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고 이전에 작전주같은 급등 경험이 있기 때문에 끼가 있는 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스코비 대표이사

다음은 인스코비 기업 분석 입니다.

동사는 알뜰폰관련 사업과 스마트그리드,시계 제조,판매와 바이오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사업과, 손목시계 제조,판매 그리고 바이오사업,MVNO(알뜰폰)사업을 하고있습니다.어떻게 보면 크게 상관이 없을것 같은 사업들을 여러개 하고 있어 이기업의 핵심사업이 무엇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초기사업을 진행유지시키겨 미래 먹거리 사업들을 꾸준히 발굴해나간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이부분이 장점도 그리고 단점도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인스코비 재무제표

다음은 인스코비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인스코비는 연결기준으로 6월 전년동기 대비 하여 매출액이 66%가량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익은 169%증가 하였고 당기순익은 126.9%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알뜰폰 관련 사업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그리드 관련 사업의 성장으로 외형 및 수익성이 크게 증가하여 기인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추후에도 스마트그리드 부문 사업에서 발전가능한 부문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이 필요할것으로 보이며 동사의 실적을 개선해나가는데 큰 힘이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액이 꾸준히 개선되며 다른 지표들도 개선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채비율이 증가하고 유보율이 낮은것에 약간의 리스크가 있는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스코비 수급

다음은 인스코비 일별 수급 분석 입니다.

동사는 중소형주로 기관이 많이 매매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기관에서도 금융투자외에는 거의 매매흔적이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은 바닥권에서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전일 급등세에 물량을 많이 매도한 모습이고 외국인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매도세를 보여주다가 전일 2번째 급등에 물량을 많이 매수한것으로 보이네요. 바닥권에서는 주가를 매도하다가 주가가 바닥권대비 가격이 꽤나 오른 상태에서 매수를 한것이 어떤 의미일지 앞으로의 움직임이 기대됩니다. 

 

조회공시 요구

인스코비가 최근 2틀간 급등세에 한국거래소에서 주가 급변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 하였습니다. 이도 이럴것이 관련뉴스에 최근 주가가 급등할만한 명확한 어떤 이유도 찾기가 어렵습니다. 관련회사의 바이오관련 상장관련 뉴스도 있고 한국도로공사 일감몰아주기에 대한 뉴스들도 있네요. 어쨋든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있을 답변이 주가변동에 대한 답이 될수 있을지 기다려봐야 할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