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겨울왕국2 개봉 앞두고 관련주 SM LIFE DESIGN 주가 전망은?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20.

겨울왕국2 개봉일을 하루 앞두고 SM LIFE DESIGN의 주가흐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왕국이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거둔 가운데 겨울왕국2도 1편 못지 않은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사와 부가판권 계약을 맞고 겨울왕국1편의 추가콘텐츠 사업을 진행했던 SM LIFE DESIGN 의 주가 흐름과 개봉후 주가 전망에 대하여 분석해보겠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차트 입니다. SM LIFE DESIGN 작년 4,000원을 넘는 급등이 한차례 있은 후에 주가가 다시 원래 자리를 찾고 현재는 2,000원 ~ 3,000원 박스권에서 횡보 하락 중이었습니다. SM LIFE DESIGN이 다시 주목을 받게 된건 겨울왕국2의 개봉이 가까워 지면서 기대감으로 주가가 다시 3,000원을 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가는 개봉일까지 상승세를 이어가지는 못하고 11월14일 장대음봉 하락을 기점으로 금일 -8.02% 하락까지 추가적인 하락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내일 겨울왕국2 개봉과 함께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지네요.

 

SM LIFE DESIGN 경영이념

 

다음은 SM LIFE DESIGN 기업 분석 입니다. 동사는 파주에 위치한 기업으로 특수인쇄 제조업과 디지털컨텐츠/드라마 제작,유통을 통한 미디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특수인쇄제조업은 연금복권이라 보시면 됩니다. 동사가 영위하는 인쇄사업은 전 공정을 온라인시스템으로 진행하여 매 공정마다 철저한 보안시세틈을 갖추고 있어 분실,도난,위조,변조등의 안전사고에 대하여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미디어,컨텐츠 부문에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제작인력등을 보유하며 제작영영으로 확장까지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겨울왕국2 관련주로 알려진것과 같이 미국 월트디즈니사와의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있어 겨울왕국2 개봉일을 앞두고 주가는 하락하였지만 향후 주가 흐름에 대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SM LIFE DESIGN 재무제표

다음은 SM LIFE DESIGN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올해 6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이 158.5%이 증가하였으나 영업익은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인쇄 시장의 트렌드에 맞추어 동사에서 디지털인쇄기를 새로 도입하여 스포츠 티켓북과 쿠폰시리즈등을 제작하여 납품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콘텐츠/미디어 사업분야에서는 영화사업부문에서 홈비디오 사업을 하고 있으며, 콘텐츠 사업부문에서는 보유콘텐츠를활용한 동사의 브랜드가치 재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 구성으로는 연금복권등 45.68% 드라마 31.77% DVD등 17.94% 임대료,공연,기타 부문 4.61%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겨울왕국2

과연 겨울왕국2가 전작인 겨울왕국1처럼 흥행을 거둘 수 있을지, 그리고 부가콘텐츠 사업을 하고 있는 SM LIFE DESIGN이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한번 지켜보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