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와 계약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와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21.

금일 스튜디오드래곤이 정규장이 끝난 시간에 계약체결공시를 올렸습니다. CJ EM의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4.99%를 넷플릭스측에서 인수한다는 계약체결공시가 장이 끝나고 올라와 시간외에서 주가에 영향을 미쳤고 금일 시간외에서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계약공시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스튜디오드래곤 기업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오늘 장마감 동시호가에 매수하였는데, 시간외를 확인을 안하고 저녁 늦게 HTS에 접속해서 상한가에 가있길래 깜짝놀랐습니다. 매매일지는 따로 적고 간략히 동종목에 접근했던 이유를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차트

스튜디오드래곤 차트입니다.

동종목은 작년에 거의 100,000원대 위에서 놀던 종목인데 올해 8월에 지수하락기에 동종목도 많이 하락하여 5만원대 반토막까지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현재 주가는 지수 상승과 함께 다시 반등하여 60,000~70,000원대 주가를 형성 하였고 최근에는 10월29일 장대양봉 이후 70,000~80,000원대 박스권에서 금일 오후장 부터 상승하며 80,000원대 위에서 종가 마감 하였습니다.

일봉상 직전 고점들을 돌파하며 조정을 거치는 모습을 보이며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다음은 스튜디오 드래곤 기업분석 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디지털 콘텐츠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2016년도에 CJ EM 드라마 사업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되었고 2017년 11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드라마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미디어플랫폼에 일르 배급하며 VOD,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등을 통한 유통 및 부가산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디어 사업분야에서 CJ EM을 본사로 하는 거대자본과 완성도높은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 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해외파트너쉽 활동도 활발히 진행중이며 드라마산업리딩,로컬제작사,방송사들과 현지화 전략을 통하여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대표작으로는 첫지상파 드라마 드림하이1을 시작으로 도깨비,미생,시그널,비밀의숲,미스터선샤인,아스달연대기 등 굵직하고 완성도 높으며 화제성 짙은 작품들을 많이 제작하였습니다.

 

도깨비
드림하이1

 

미생

 

미스터선샤인

 

시그널
스튜디오드래곤 재무제표

다음은 스튜디오드래곤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으며 미스터선샤인의 성공과 영향력 확대로 인하여 국내외 편성 및 판매 매출이 두드러지게 상승하였습니다. 올해 역시 매출액 증가와 영업익,당기순익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은편이며 디지털콘텐츠 사업분야에서 동종업계 1위업계로 보시면 됩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드라마편성 46.91% , 드라마판매 42.69% 기타 10.4% 매출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수급

다음은 스튜디오드래곤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최근 개인의 지속매수, 외국인의 지속매도, 기관의 매수,매도 하는 형태를 보이며 주가는 7~8만원 박스권을 형성 하고 있었습니다. 금일 오후장 들어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확대되면서 8%이상 급등하며 장 마감 하였습니다.

기관중에서는 보험과 연기금이 최근 지속적으로 순매수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었는데 금일 기타금융을 제외한 전 기관에서 순매수하였습니다.

 

금일 매매일지와 계약공시 이후 시간외 흐름

스튜디오드래곤 분봉
시간외

금일 스튜디오드래곤을 장마감 직전 동시호가에 매수하였습니다.

저는 주로 주가변동성을 회피하기 위해 장마감 동시호가에 종가베팅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현재 시가총액 2조원이 넘는 중대형주인데 금일 장마감 무렵 상승세가 좋고 수급양매수가 들어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봉상 직전고점 돌파에 조정도 어느정도 거친 상황이었구요. 기술적으로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기술적분석 뿐만 아니라 전일 SM LIFE DESIGN 종목 분석을 하며 증권뉴스를 읽다가 미디어콘텐츠 관련 기사를 읽었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내년부터 거대 미디어콘텐츠 기업들이 아시아시장 공략을 위해 파트너쉽체결을 위한 기업들을 물색할텐데 이미 아시아시장에서 완성도높은 콘텐츠 제작으로 이름이 알려진 스튜디오드래곤같은 기업이 좋아 보인다는 식의 기사를 읽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도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CJ EM 자회사로 재무도 실적도 좋은 동사가 동종업계 대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마침 장막판 차트,수급등의 흐름도 좋아 동시호가에 매수 하였는데 운이 좋게도 장마감후 시간외에서 넷플릭스와 지분계약 공시가 나오면서 상한가 마감 하였습니다. 계약공시는 생각도못했는데 운이 좋게 단시간에 수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기사내용

 

이상 금일 매매내역과 스튜디오드래곤 기업분석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