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리니지2M 출시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은?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25.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MMORPG 리니지를 만든 회사 엔씨소프트 기업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2M 출시를 이틀 앞두고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하고있는데 엔씨소프트 주가는 그리 큰 반응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주 특성상 출시일까지 기대감으로 상승하다가 출시일날 하락하거나 출시된 게임을 보고 잘만들어졌다는 평이 나오는게 아닌이상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나라 린저씨들을 기대하게 만드는 리니지2M 출시를 앞두고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엔씨소프트 단기/중장기 차트 분석

엔씨소프트 단기차트
엔씨소프트 중장기 차트

엔씨소프트 차트 분석입니다. 엔씨소프트 현재 50만원초반대에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리니지2M라는 거대한 신작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중장기적으로는 18년도 5월경 33만원대 저가를 찍은 이후에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큰 변동성은 없어 보이는 모습입니다. 보통 게임주가 어느정도 비중있는 신작 라인업 출시를 앞두고 단기적으로 차트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출시 이틀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단기적으로 큰 변동성은 없어 보입니다. 주가는 55~56만원대 쌍봉 고점을 만들고 소폭 조정을 받은 상태이며 출시 하루전날인 내일과 출시일은 모래 어느정도의 주가 변동성을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기업 분석

 

사실 엔씨소프트는 국민게임이라 불리는 리니지를 만든 회사로 90년대 피씨방 문화를 체험해본 30~40대 이상 남성분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국내 게임개발업체 입니다.

동사는 온라인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 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리니지M,블레이드앤소울 등 대표게임과 종속회사를 통한 소프트웨어 개발,판매사업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 관련 서비스와 콜센터 서비스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개요

 

CEO(대표이사 김택진) 메시지

엔씨소프트 재무제표 분석

엔씨소프트 재무제표

다음은 엔씨소프트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19년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15.6% 감소하였고 영업익은 42.5% 감소, 당기순익은 26.3% 감소하였습니다. 동사의 대표작인 리니지 매출의 부진과 이를 대체할 신작게임의 부재 그리고 게임시장 성장 둔화등이 실적 부진에 영햐을 미친것으로 파악 하고 있습니다. 리니지가 세운 기업이라고 할정도로 리니지관련 게임의 매출이 회사실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리니지2M과 리니지TL등 리니지 관련 신작을 앞두고 있어서 잠재력은 있다고 보지만 언제까지 리니지 관련 게임이 성과를 낼 수 있을지는 물음표 입니다.

동사는 매출 기준으로 국내 모바일게임시장 매출의 30%를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업계 대표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모바일게임 59.65% 로열티 20.66% 리니지 9.13% 리니지2외 7.35% 아이온 3.21%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수급

다음은 엔씨소프트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엔씨소프트 신작출시를 앞두고 개인이 지속적으로 매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최근4일 연속 매도 중이며 기관투자자들은 매수,매도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중에서는 금융투자가 지속적으로 순매수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으며 투신은 지속 순매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현재 단기적인 시각으로 개인의 매수세가 많은가운데 신작출시 이후 주가흐름과 수급흐름에 주목해야할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수급

엔씨소프트 지분

엔씨소프트 지분

다음은 엔씨소프트 지분 분석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최대주주 김택진(외8인) 1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11.95% 지분, 넷마블 8.88% 지분 , BlackRock Fund Advisors(외13인) 7.06% 엔씨소프트 자사주 6.1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니지2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