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코미팜 주가 하락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22.

12/20일 코미팜 주가가 미국FDA 전이암 임상 승인 소식에 장초반 크게 갭상승 하여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장초반 상승여력을 지키지 못하고 결국에 장마감에는 큰 음봉 마감하고 말았는데요. 갭상승이 워낙 커서 코미팜 주가는 2.07% 상승마감 한것으로 나와있지만 분봉상 고점대비 -13%가 빠지면서 급락 하였습니다. 그럼 본문에서 코미팜 뉴스 분석과 주가 하락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미팜 장/단기 차트 분석

 

코미팜 장기 차트 분석

먼저 코미팜 장기 차트 분석입니다. 

코미팜은 주가가 현재 지속 우하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떨어지면서 약간의 반등은 조금씩 일어나는 모습이지만 추세전환을 아직 하지 못했고 올해 지수 저점에 10,000원을 한번 깨고 난뒤에 주가는 현재 15,000원 부근에 와 있습니다. 코미팜 주가가 바닥을 다지고 추세 상승으로 접어 들 수 있을지 기대 되는 시기 입니다.

 

 

 

 

코미팜 단기 차트
코미팜 분 차트

다음은 코미팜 일봉 단기 차트와 분차트 분석입니다.

코미팜은 전일 목요일장마감후 시간외에서 바스켓임상 성공 여부에 대한 공시가 올라오면서 시간외에도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장에서 아침부터 크게 갭상승을 하며 장시작을 했는데요. 재료의 소멸로 봐야하는지 임상승인이라는 좋은 재료에도 불구하고 장초반 갭상승 분을 하나도 지키지 못하고 고점대비하여 크게 하락마감 하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코미팜 기업 분석입니다.

코미팜은 1972년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동사는 동물용의약품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코미팜은 현재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공장과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공장에서 동물용백신과 치료제등의 제조업과 바이러스 및 유전자검사등의 연구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대표 제품으로는 프로백써코마스터백신과 돼지호흡기 종합백신, 가금티푸스생균건조백신, 소로타코로나백신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에 인체의약품으로 사엽영역을 확장하기 위해서 인체의약품인 신약 코미녹스를 개발하여 임상실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PANAPHIX / KOMINOX

 

CEO 인사말
오송공장 전경

 

다음은 코미팜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코미팜은 연결기준으로 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3.8% 감소하였고 영업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당기순손실은 87.5% 감소하였습니다. 코미팜은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감소등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코미팜은 여러 연구용역을 진행하면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으로 등록 되어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기타 61.4% 돼지구제역 예방백신 12.44% 돼지PCV2예방유전자재조합백신 11.16% 돼지유행성,설사병 예방백신 등 10.87% 돼지열병,단독생백신 4.13% 매출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미팜 재무제표 분석

부채비율이 적고 유보율이 높은 편입니다. 시가배당은 수년간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코미팜 일별 수급 분석

다음은 코미팜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동사는 기관투자자중에서 금융투자에서 지속적으로 소량 매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간 외국인과 기관에서 적은 수량이지만 꾸준히 매수한느 모습을 보여줬는데 12/20 개인이 70만주 매수하고 외국인이 60만주 매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있는 그대로만 해석하더라도 뉴스로 주가를 띄워 비싼가격에 외국인이 개인에게 물량을 매도 한것으로 보이는데요. 다음주 코미팜의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