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화신테크 주가 상승 이유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30.

화신테크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신테크 주가 상승에 대한 이유를 분석 해봤습니다. 화신테크는 첫상한가에 이어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한후에 지난주 금요일은 윗꼬리를 길게 단 음봉으로 조정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마지막 거래일인 오늘 다시한번 상한가 마감 하였습니다. 그럼 아래 본문에서 화신테크 주가가 급등하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화신테크 차트 분석

화신테크 단기 차트

먼저 화신테크 단기 차트 분석 입니다.

화신테크는 역배열인 상황에서 이평선이 밀집되면서 첫 상한가를 터뜨립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바로 T자형 점상한가에 가까운 강한 시세를 내면서 상한가 마감 하였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윗꼬리를 길게 단 음봉으로 마감하면서 조정을 보였습니다. 아마 저날 윗꼬리에서 사고 손절을 못하신분들은 주말내내 스트레스가 엄청났을 겁니다. 그리고 2019년 마지막 거래일인 오늘 화신테크 주가는 다시 한번 밑꼬리를 길게단 강한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2020년 시작을 추가상승으로 시작할지 하락으로 시작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1월2일날 매매거래정지 예고일이라서 상승에 대한 부담감이 많아 하락할 확률도 높아보이네요. 매매거래 정지 예고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화신테크 장기 차트

화신테크 장기 차트 입니다.

역배열 바닥에서 주가가 조정을 거친후에 이번 급등으로 주가가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추가 상승으로 7,000원 전고점을 다시한번 돌파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화신테크 기업 분석

회사개요

 

경영이념

다음은 화신테크 기업 분석 입니다.

화신테크는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가치 제품인 하이드로포밍 및 핫프레스포밍등 특수금형도 제조/판매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기아,현대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들 뿐만 아니라 포드,테슬라,매그너와 같은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및 협력업체에도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화신테크 재무제표와 매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3.9% 증가하였고 영업손실은 443.1% 증가하였습니다. 당기순손실은 1637.9%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원가와 판관비 관리 실패로 영업손실 적자폭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동사는 유상증자 결정 철회로 인하여 공시번복을 이유로 불성실공시법인에 지정예고 되기도 하였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일반금형에서 94.61%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수금형 3.49% 기타매출 1.08% 상품매출 0.82% 순으로 매출구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신테크 재무제표

 

다음은 화신테크 일별 수급분석 입니다.

동사는 회사규모나 기업실적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기관이 잘 매매하는 종목이 아닙니다. 최근 수급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외국인,기타법인에서 소량 매매하고있는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 거래일만 본다면 개인이 2,000원 중반대에 산 주식들을 4,000원위에서 팔고 다시 5,000원 위에서 대량 매수 한것으로 나오네요. 목요일 화신테크의 주가 움직임이 더욱 궁금해 집니다. 

 

화신테크 수급

 

화신테크 주가 상승 이유 

화신테크는 황교안 관련주로 엮여 있는 종목입니다. 그런데 최근 상승이유에 대한 분석을 해보면 황교안에 대한 큰 이슈도 없고 관련 뉴스들도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황교안 테마 이슈 보다는 현재 뉴스가 나오고 있는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대한 이슈로 보는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유상증자는 이팜바이오투자조합에 80억 규모인데 80억규모의 유상증자인데 최근 주가 상승으로 인해 시가총액은 200억이상 오른것 같습니다. 또 이팜바이오의 최대주주가 상장주식인 이트론인데 이트론은 200원대 동전주로 최근 주가가 급등락 하고 있습니다. 유상증자 이슈로 급등한 화신테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관련된 종목들이 비교적 안정적인 종목이라고 말 할 수는 없기때문에 신규투자 하시는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