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이원컴포텍 텐베거 주식이란?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31.

 

여러분은 텐베거 주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텐베거 주식이란 말 그대로 텐베거(ten-bagger)를 뜻하는 단어로 10배의 수익을 낸 주식을 말합니다. 올해도 역시 텐베거 주식이 나왔습니다. 코스닥 상장사인 이원컴포텍이 올해 단 하나의 텐베거 종목이 되었습니다. 2019년도에 1170원으로 거래를 시작해서 2019년도 마지막 거래일인 12월30일 17,350원으로 거래를 마치면서 14배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텐베거 종목은 이원컴포텍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원컴포텍 차트 분석

이원컴포텍 장기 차트 분석

먼저 이원컴포텍 장기 차트 분석입니다.

역시 텐베거 종목 답게 오른쪽으로 갈 수록 급등하는 모양입니다. 주가는 하반기들어 조금씩 우상향을 하다가 10월들어서 부터는 10일선에 닿을때마다 튀어오르며 단기간에 급등을 했습니다. 이때 약 두달기간동안에도 4배 5배 이상 주가가 올랐고 연초대비해서 10배가 넘게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60일선까지 가격조정을 받은뒤에 다시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이원컴포텍 단기 차트

이원컴포텍 단기 차트 분석입니다.

20일선 위에서 60일선 근처까지 어느정도 급락을 하면서 가격조정을 보였고 이후에 다시 20일선을 회복 하는 모습입니다. 첫 60일 이평선에 닿는 자리와 급락+지수 강세등으로 보아 차트상 충분히 반등이 나올만한 자리로 예상됬습니다.

 

이원컴포텍

 

이원컴포텍 기업 분석

다음은 이원컴포텍 기업 분석 입니다. 

이원컴포텍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시트와 버스 운전석,상용차 내장제품을 생산하여 현대모비스,현대차,기아차등에 납품을 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입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에어시트와 고정형 시트 등은 현대차,기아차등 국내 완성차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태동/성장/비전
기업이념

 

 

이원컴포텍 재무제표 및 매출분석

 

 

 

 

 

 

 

다음은 이원컴포텍 재무제표 및 매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9월 전년동기대비하여 매출액은 13.3% 증가하였고 영업익은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당기순손실 79.3% 감소 하였습니다. 동사는 현대차가 생산하고 있는 트럭 차종의 전모델에 시트와 버스운전석 시트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제품 기술 개발과 원가절감등을 통한 우수한 경영성과를 지속하고자 노력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사는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바이오사업도 추진중에 있습니다. 국내 바이오 기술과 해외 기술을 접목할 것이며 스캇월드만 교수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에어 서스펜션 시트 37.24% , 일반 고정형시트 32.51% , 기타 외 12.52% , 내장제품 11.42% , 스프링 서스펜션 시트 6.31% 순으로 매출비중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원컴포텍 재무제표

 

이원컴포텍 일별 수급 분석

 

이원컴포텍 일별 수급매매동향

 

다음은 이원컴포텍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위 재무제표에서 알 수 있듯이 동사의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부채가 늘고 있고 유보율이 -를 기록 하는등 좋지 않은 재무제표현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14배가 넘게 오른 텐베거 종목이지만 기관에서 매매하는 종목은 아니고 개인과 외국인이 조금 매매하는 종목으로 보시면 됩니다. 일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특징적인 수급은 보이지 않지만 최근 급락 저점에 외국인이 매수했다가 반등시 매도하고 나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