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시장이슈 뉴스분석

1월16일 종목분석 2가지 : 미스터블루 , 메가엠디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 16.

 

1.미스터블루 - 콘텐츠로 실적개선 , 웹툰과 게임으로 실적성장

 한화투자증권은 16일 미스터블루(207760)에 대해 올해는 웹툰 성장과 게임 해외출시 등으로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실적은 자체 플랫폼 내 정액제 단가 인상(작년 11월 1만원→2만원), 에오스 레드(모바일 게임)의 해외진출 등을 고려시 매출액 714억원, 영업이익 220억원으로 사상 최대치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먼저 국내 온라인 만화 시장은 스마트폰 보급확대와 스낵 컬쳐에 대한 욕구 증가 등으로 고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 올해부터 자체 및 외부 흥행 무협 지적재산권으로 판타지 등이 가미된 신무협, 웹 소설 기반의 웹툰을 자체 제작해 외부 플랫폼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 이 회사의 게임부문은 2016년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MMORPG) 에오스를 인수하며 진출했다. 이후 2017년과 2018년 적자를 기록한 후 지난해 8월 출시한 에오스 레드 흥행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올해는 온기 효과, 국내 iOS 버전 개시, 해외 출시 등을 통해 성장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주가 전망도 밝다. 김 연구원은 “웹툰 시장 성장성, 중일 내 무협 웹툰 성장 가능성, 에오스 레드 해외 출시 등 성장 모멘텀 고려 시 주가의 우상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 컨텐츠주의 주가 미래가 밝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인 컨텐츠 소비량이 상당하고 거기서도 우리나라는 상위권입니다. 컨텐츠라는것이 무형의 자산이지만 그것이 재가공이 되는 과정에서 가치는 크게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관련 기업들은 바이오관련주들 처럼 약간 그 가능성을 크게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미스터블루 1년차트

 

2.메가엠디 - 민주당의 총선공약인 일자리 추가 확보에 따른 호재 소식에 상승!

메가엠디 등 일자리 관련주가 동반 강세다. 총선을 앞두고 여당의 공약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수혜 가능성이 거론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 4분 현재 메가엠디는 전일 대비 11.35% 오른 3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무료 와이파이 전국 확대 방안을 총선 1호 공약을 내세운 더불어민주당은 향후 청년 일자리 및 주거 관련 공약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공약 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여당이 일자리 공약에 힘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이자 앞서 정부 일자리 확대 정책 수혜주로 거론된 메가엠디에 매수세가 몰리는 모습니다.

메가엠디는 공무원 시험 교육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일반자격증 시장과 부동산 교육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증권업계는 경쟁사 대부분이 영세하고 행정공무원 사업 진출도 앞두고 있어 성장모멘텀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금일 일자리 관련주들이 시세가 나왔습니다. 정책테마라 호흡이 길지만 단순 언급만으로 나온 시세 분출이기 때문에 장끝날때까지 지속되지는 못하고 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일자리정책은 항상 뜨거운 이슈입니다. 실질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일자리 기업들이 있는지 미리 공부해둬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