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삼성중공업 주가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6. 28.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과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얼마전 우선주가 단기간에 10배이상 상승하며 화제가 되었던 종목입니다. 최근 철강,조선주에 호재들이 생기면서 다시한번 주목을 받았는데요. 상승추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삼성중공업 기업분석

1.삼성중공업 사업분야

삼성중공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그룹 계열사로 1974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현재 E&I사업부와 조선해양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해양플랫폼과 선박 판매업을 담당하는 조선해양사업부와 건축및 토목공사를 하는 E&I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해당 사업들은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설비 산업에 특화되어 있는 디지털 기술등을 접목하여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최고품질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등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수익형 사업 중심으로 해당사업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2.삼성중공업 회사 홈페이지 

http://www.samsungshi.com/kor/default.aspx

 

삼성중공업 웹사이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www.samsungshi.com

 

삼성중공업 홈페이지 출처

삼성중공업 재무분석

다음은 삼성중공업 재무분석 입니다. 삼성중공업은 최근 어려웠던 조선해양사업 섹터의 현상을 보여주듯이 재무제표를 보시면 온통 적자입니다. 최근 철강,조선 사업부에 부는 호재뉴스들로 다시 주목받고 있지만 아직은 어려워 보이는것도 사실입니다. 뉴스를 추적하여 재무제표가 개선되는지를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삼성중공업 지분분석

다음은 삼성중공업 지분분석 입니다. 삼성전자외 9인이 최대주주로 21.8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5%이상 주주로는 국민연금이 9.11%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와 5%이상주주,기타주주를 제외하면 대략적으로 70%의 유동주식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자세한 지분현황입니다.

 

삼성중공업 차트분석

삼성중공업은 오랜 역배열 상황에서 최근 철강,조선업 호재에 힘입어 장기이평선을 힘있게 돌파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6월초 이후에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중에 있으며 최근 6,000원선을 다시 이탈하였습니다.주봉,월봉 상으로도 위로 매물대가 두터워 보여 추가상승을 위해서는 힘있는 재료나 실적개선의 모습이 보여야 할것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중공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호재로 주목을 받았고 우선주인 삼성중공우 주가의 단기간 급등으로 인하여 화제가 되었던 종목인데요. 중장기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재료발생과 실적개선,수급개선등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과 분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