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카카오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7. 4.

카카오 주가 분석과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카카오 주가 전망 과 분석에 대해 글을 올립니다. 다음 카카오가 연일 신고가 행진 중에 있습니다. 언택트 섹터 대장주로 꼽는 대표적인 두 종목이 카카오와 NAVER인데요. 오늘은 다음을 운영하는 카카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세부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카오 기업분석

1.카카오 기업분석

카카오는 2018년 9월1일 카카오엠과 합병하였습니다. 동사는 국내 사용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포함하여 다양한 모바일 기반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메신저 사용 부동의1위) 카카오톡을 기반으로한 광고,게임,뮤직,커머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비대면활성화 언택트관련 뉴노멀 시대가 도래하게 되면서 해당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 쇼핑, 결제 , 은행등 올인원 서비스 제공으로 지속적인 수익창출과 미래 먹거리에 대한 안정적인 성장을 동시에 해나가고 있습니다.

 

 

2.카카오 기업 홈페이지 소개

아래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사업소개와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한번 둘러보시고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kakaocorp.com/

 

Kakao

Connect Everything - 새로운 연결, 더 나은 세상

www.kakaocorp.com

https://tv.kakao.com/v/303112874

카카오 재무분석

 

다음은 카카오 재부분석입니다. 동사는 2020년 3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22.9% 증가하였고, 영업익 218.9%증가, 당기순익은 181.6% 증가하였씁니다. 당기 매출액부분에서 플랫폼 부문이 차지하는 매출비중이 51%,콘텐츠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49% 입니다.

 

 

여기서 우리나라는 약 95%에 이르는 스마트폰 보급률은 당사에 모바일 광고라는 새로운 시장을 비중있게 만들어 내었으며 또한 세계 최고수준의 인터넷, 통신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장점 역시 동사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장과 카카오 주가의 성장을 가속시키는 동력이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 지분분석

다음은 카카오 지분분석 입니다. 최대주주는 김범수외 25인 25.7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5%이상 대주주로는 국민연금공단 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MAXIMO PTE 6.3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동주식비율이 68.93%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아래 지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차트분석 & 카카오 주가 전망

 

다음은 카카오 차트 분석입니다. 최근 30만원을 목전에 두고 27만원 부근에서 긴횡보를 하던중 지난주 시세가 나왔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사상 최고가를 찍으며 금요일장 2.98%증가하며 마감하였습니다. 다음주 30만원의 역사적 신고가를 찍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 나갈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다음주 관심종목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 사태의 지속과 뉴노멀시대에서 언택트관련 섹터가 주목이 되고 있는 가운데 대장격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역사적 신고가인 카카오 주가 위치와 30만원이라는 상징적 라운드 피겨 가격대를 앞두고 다음주도 카카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오늘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종목 주식분석

-키움증권 거래대금 보기 수식설정법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삼성중공업 조선철강 나이따~!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과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얼마전 우선주가 단기간에 10배이상 상승하며 화제

kgoni0823.tistory.com

-언택트가 뜬다~! 넥슨지티

 

넥슨지티 주가 전망

넥슨지티 주가 전망 -넥슨지티 주가 전망입니다. 넥슨지티는 피파온라인으로 유명한 게임주 입니다. 몇일전 대량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 발생과 함께 앞으로 있을 피파모바일 발매 재료로 기

kgoni0823.tistory.com

-이낙연 대선관련주 서원!

 

서원 주가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오늘은 서원주가가 전일 조정을 거친 후에 다시 한차례 급등 했습니다. 서원은 아시다 시피 이낙연총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현재 다음 국무총리로 거론되고

kgoni0823.tistory.com

-블랙핑크 YGPLUS를 이끈다

 

YG PLUS 주가분석

블랙핑크 효과 YG PLUS 주가 급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가 상한가 마감하며 급등했던 YG PLUS 기업 분석 입니다. YG PLUS 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이며 주로 광고대행업을 하는 회사로 보시면

kgoni08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