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디피씨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7. 6.

디피씨 주가 전망과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피씨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에 대한 글 입니다. 단기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것 중에는 종목이 가진 재료가 있겠죠? 디피씨는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증시상장과 관련하여 대장주라는 인식이 되어있는 종목입니다. 그럼 오늘 아래에서 이런 재료를 가지고 있는 종목은 어떻게 움직일까에 대한 내용으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디피씨 기업분석

1.디피씨 기업분석

디피씨는 1982년에 고압변성기 제조,판매업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1997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나뉩니다. 제조사업부문에서는 고압변성기등을 해외공장에서 제조하여 가전업에체 납품하는 방식을 하고있고, 투자부문에서는 벤처,부동산,인프라등 사모펀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을 간단하게 보시면 제조업부문 사업의 비중이 70%이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위에서 말씀드린 투자부문사업에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에 관련된 부분이 있고 또 주식시장에서 관련종목중 대장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는 상승추세에서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2.디피씨 기업 홈페이지

아래에 디피씨 공식 기업 홈페이지 사이트 주소 링크에 올려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사와 사업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제조업느낌이 강한 회사홈페이지 분위기가 나네요. 홈페이지만 보면 방탄소년단과 전혀 관련이 없을것 같습니다.

 

http://www.dpc.co.kr/

 

디피씨주식회사 - 홈페이지

 

www.dpc.co.kr

 

3.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동사가 빅히트 상장과 관련된 이유는 동사의 계열사중 하나인 스틱인베스트먼트에서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에 1,000억원대 투자를 한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SK바이오팜때에도 그렇듯이 공모가 몇배 뻥튀기가 된다면 1,000억원대 투자를 한 스틱인베스트먼트 수익률이 어마어마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https://youtu.be/VkuEzN8IS_o

 

디피씨 재무분석

 

다음은 디피씨 재무분석 입니다. 동사는 2020년 3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하여 매출액은 0.8%증가하였고, 영업익 177.3%증가와 당기순익은 336.2%가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지만 원가 감소로 인하여 영업익이 크게 개선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디피씨는 제조부문 사업에서 전자렌지에 들어가는 철심형 고압트랜스 및 에어컨에 들어가는 리액터를 만들고 있으며, 특히 에어컨에 들어가고 있는 리액터등의 신규시장 진출을 통하여 전세계에 영업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디피씨 지분분석

다음은 디피씨 지분분석 입니다. 최대주주는 도용환 외 17인 18.5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이상 보유주주는 없고 5%이상 보유주주는 한국증권금융에서 5.3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동주식비율은 70.73% 정도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지분정보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디피씨 차트 분석 & 디피씨 주가 전망

 

다음은 디피씨 차트 분석입니다. 당장 오늘 전고점들을 강하게 돌파하며 장대양봉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빅히트의 증권시장 상장일이 다가 올수록 디피씨에 대한 기대감은 더 올라갈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 시장의 가장 큰 이슈였던 SK바이오팜의 상장과정을 통해 빅히트-디피씨의 기대감에 대한 주가 상승을 기대 해 볼수있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디피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다시 좋아지고 신규상장에 대한 기대감과 중국의 한한령해제로 인한 엔터주 상승등 디피씨에게는 좋은 재료들만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동종목은 빅히트 상장일까지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여기서 디피씨에 대한 주가전망 기업분석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종목 주식분석

-키움증권 거래대금 보기 수식설정법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삼성중공업 조선철강 나이따~!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과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얼마전 우선주가 단기간에 10배이상 상승하며 화제

kgoni0823.tistory.com

-언택트가 뜬다~! 넥슨지티

 

넥슨지티 주가 전망

넥슨지티 주가 전망 -넥슨지티 주가 전망입니다. 넥슨지티는 피파온라인으로 유명한 게임주 입니다. 몇일전 대량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 발생과 함께 앞으로 있을 피파모바일 발매 재료로 기

kgoni0823.tistory.com

-이낙연 대선관련주 서원!

 

서원 주가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오늘은 서원주가가 전일 조정을 거친 후에 다시 한차례 급등 했습니다. 서원은 아시다 시피 이낙연총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현재 다음 국무총리로 거론되고

kgoni0823.tistory.com

-블랙핑크 YGPLUS를 이끈다

 

YG PLUS 주가분석

블랙핑크 효과 YG PLUS 주가 급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가 상한가 마감하며 급등했던 YG PLUS 기업 분석 입니다. YG PLUS 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이며 주로 광고대행업을 하는 회사로 보시면

kgoni08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