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주식 초보 따라잡기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단기투자,장기투자)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8. 14.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초보투자자들이 보면 좋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해서 아래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로 단순 카톡이나 리딩방을 통하여 유료가입자를 유입시켜 돈버는 목적으로 운용되는곳은 아주 싫어합니다. 초보투자자분들도 리딩방에 돈을 내고 가입하여 알려주는 종목으로 수익을 내시려는 생각을 버리시고 공부를 해서 버는 방법을 익히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주식공부를 하기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할지 정하는것부터가 우선인데요. 본인의 성향파악이 우선입니다. 자신이 중장기 투자를 선호하시는지 단기투자를 선호하시는지 파악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방향을 잡았다며 그 다음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사이트들을 등록하시고 자주 가서 공부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기투자를 하지만 처음 주식을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중장기 투자를 하시는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중장기 투자가 무조건 그냥 아무때나 사놓고 기다리는것이 아니라 역시 공부할 주제들이 많으며 단기투자 역시 쉽지 않습니다. 천천히 멀리 보시고 공부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중장기 투자자들 모두 참고할 만한 사이트 추천과 그다음에 단기,중장기 성향별로 공부 해볼만한 네이버 카페라던지 유튜브채널을 간단하게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단순 돈을 벌기 위한 유료리딩방을 절대로 비추천드립니다. 

 

교육을 위해 약간의 돈을 지불한다면 자신이 감당 가능한 범위내에서는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지금 인터넷이 발달하여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자료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굳이 유료강의를 듣지 않으셔도 되구요. 마지막으로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누구의 말도 100% 신뢰하지 마시고 귀는 열되 본인의 소신을 가지고 책임있는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해외 시장 시세를 확인 할 수 있는 곳

1.finance.yahoo.com

야후에서 미국시장 종목들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진 애플,테슬라등 미국 주요기업의 해외시세를 검색 할 수 있는데요. 종목들을 검색 하기 위해서는 종목명을 입력해야 하는데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에서 쉽게 우리나라말로 검색하시면 미국 주식명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 주가를 검색 하기 위해서 "애플=AAPL"을 검색 해야하는것 처럼 말이죠.

 

2.kr.investing.com

해외 시장,원자재,선물 시장의 흐름을 거의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수 도 있으실만큼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인 사이트입니다. 몇번 들어가보시면 메뉴도 익숙해지시고 뭘 체크해야되고 뭘 봐야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3.dart.fss.or.kr

기업보고서를 읽을 수 읽을 수 있는 다트 입니다. 단기투자자,중장기투자자 할것없이 기업보고서를 읽고 기업에 대해 알고 있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2분기 실적발표시기가 마무리되어가는데 관심있는 기업의 보고서를 검색해서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kind.krx.co.kr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 입니다. 다트와는 성격이 조금 다른데요. 기업리포트도 올라오고 좋은 자료가 많으니 다트와 함께 꼭 추가하셔야할 사이트 입니다. 시장별 기업공시와 시장조치,IPO 현황등에 대해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성향별 투자 주식추천사이트

 

사이트 소개에 앞서 저는 아래에 사이트들과는 어떠한 관계도 아님을 먼저 밝힙니다. 그리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고 귀는 열어 두시되 투자시에는 자신의 소신을 가지고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1.중장기 투자 성향 투자자에 주식 추천 사이트

아래는 중장기 투자 공부하시는분들이 보면 나쁘지 않을 유튜브 채널들입니다. 유트브에서 제목을 검색하시면 유튜브 채널명이 뜹니다.

 

1)주식초등학교

출처-주식초등학교

2)슈퍼개미김정환

3)냉철tv

4)시간여행tv

 

 

2.단기투자성향을 단타주자자 주식 추천 사이트

1)창원개미tv

2)주식차트연구소

3)leeno tv

 

주식판에는 돈과 엮여 있는 곳이다보니 생각보다 지저분한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위에 올려드린 사이트들도 참고는 하시되 모든 투자는 본인의 책임하에 있다는것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아래 주차연tv와 leenotv는 네이버에서 카페로도 운영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유료로 교육도 들을 수 있습니다. 

 

유료강의는 본인의 선택이며 무료로 보고 들을 수 있는 자료도 훨씬 많기 때문에 주식 단타 매매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초보 입문자들을 위한 주식 추천 사이트에 대해 쭉 알아봤는데요. 호흡을 길게 잡고 평생 재테크,평생 공부로 생각하시고 모두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