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이수페타시스 종목분석 AI시대 부는 바람

by 주식 코인 투자 2024. 4. 6.

이수페타시스는 2025년에 높아질 실적 성장 가능성과 네트워크 기반의 두 번째 AI 사이클에 대한 진입을 강조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적정 주가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이러한 상향 조정의 배경에는 2025년에 대한 실적 성장의 높은 가시성과 함께, AI 네트워크 기반의 두 번째 사이클 진입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 기업실적분석

AI 네트워크의 변화와 이수페타시스의 기회

  • AI 네트워크 투자의 변화: 올해 하반기부터 AI 네트워크에 대한 투자가 인피니밴드에서 이더넷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더넷 기반 AI 네트워크의 구축과 800G 이상의 이더넷 스위치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제품 믹스 개선과 실적 개선: 이더넷 기반의 AI 인프라용 네트워크 구축은 제품 믹스의 개선을 통한 실적 개선과 다층화로 인한 캐파 잠식을 동시에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수페타시스는 아리스타네트웍스의 800G 스위치를 포함하여 800G 네트워크용 40층 이상 고부가 기판 샘플 대응을 진행 중입니다.

시장과 기술의 변화

  •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AI용 네트워크는 초고속·고대역폭의 네트워킹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이더넷은 성능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 '탈엔비디아'를 추구하는 여러 빅테크 업체들에 의해 선호되고 있습니다.
  • 경쟁력 있는 AI 네트워크 구축: 최근 브로드컴은 이더넷으로 구축한 AI 네트워크 인프라가 인피니밴드 대비 10% 수준의 성능 우위를 확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이더넷 기반의 네트워크가 AI 인프라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결론

이수페타시스는 네트워크 기반의 두 번째 AI 사이클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투자 매력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AI 네트워크 투자의 이더넷으로의 전환은 이수페타시스에게 제품 믹스 개선과 실적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며, AI 인프라 구축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