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시장이슈 뉴스분석

1월16일 시장 관심주 정리하기 (철도주,핑크퐁 관련주,수소차 관련주)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 17.

오늘은 매매일지도 올릴게 없고 시장에서 거래대금 높은 종목들 위주로 관심종목을 다시 한번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시장에서 최우선적으로 관심을 받고있는 거래대금 높은 종목들을 거래 해야 하는데 직장인이라는 핑계로 


관심종목 꾸리는거도 귀찮아하고 몇일씩 들고있다가 오르면 팔고 물리면 들고 있고 하네요 


올해 2019년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대북관련 이슈로 뜨거울것은 분명합니다 


모두 잘 준비하셔서 좋은성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관심종목을 정리하는 방법 한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로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다는 증거로 거래대금을 우선순위로 봅니다 .


코스피에서 상위거래대금 20종목, 코스닥에서도 20종목 정도 봅니다 (ETN,ETF등 제외)


이슈와 흐름을 간략히 체크하고 등락폭이 평소보다 큰종목들 위주로 관심종목에 편입합니다


이전에 전업시절, 한창공부 많이 할때는 전종목 차트를 돌려보기도 했으나 지금은 그렇게 까지 할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매일매일 하루에 50종목정도 거래대금 상위종목들 위주로 이슈와 흐름등만 꾸준히 정리하더라도 실력향상에 많이


도움될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먼저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종목들 부터 보겠습니다.





셀트리온입니다.

2017-2018년 초까지 코스닥급등의 주도섹터 바이오주 대장 셀트리온 오늘 -2.65퍼 하락했습니다.

차트에서도 보듯이 하락추세입니다 

최근 시장은 대북관련주와 수소차,대선관련주 등 소위말하는 급등락,중소형주 장세가 펼쳐지고 있어서 

바이오주가 힘을 못쓰고 있네요 




도화엔지니어링 입니다.

오늘 900억 가까이 터지며 상한가에 진입했네요 

서암기계공업,도화엔지니어링,황금에스티,이엑스티,한국종합기술 모두 철도주로 엮여서 상승하였습니다.

내일까지 흐름보며 대장주위주로 매매해야 합니다.



삼성출판사 입니다.

삼성출판사는 오늘 1차 상승이후 눌림을 주다가 오늘 재차 상승하였는데 

상승 이유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중독적인 후렴구로 왠만한 어른들도 한번은 들어봤을법한 아기상어의 빌보드차트 진입, 인기상승으로 

단기간에 70%나 오른 종목입니다.

유아교육관련 콘텐츠 핑크퐁 관련주 토박스코리아,오로라등도 강한 시세가 나왔네요 

지켜봐야겠습니다



코스닥 거래대금 상위종목입니다.

거래대금 1위는 아난티 입니다.

투자의 귀재라는 짐로저스가 사외이사로 직접투자한다는 소식에 상승시작하여 지금 남북경협주중에 대장격으로 볼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조정을 주었지만 항상 지켜봐야 하는 종목입니다.


2위는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과 마찬가지로 제약,바이오주는 지금 시장에서 힘드네요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신라젠,에이치엘비등 약한모습입니다



유니크 입니다. 

기관매수세가 꾸준히 들어와주고 있고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엠코리아와 함께 수소차 관련주입니다.



대명코퍼레이션도 고속도로 건설 관련주로 엮여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오늘 시세 분출한 대부분의 종목들이 북한관련 개발로 엮여 있는 종목들입니다.

대부분 급등락주에 소형주도 많으니 

손절을 잘하지 못하거나 비중조절이 어려우신분들은 소액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화려하게 불꽃을 쏘아 올렸지만 조정시에는 또 무섭게 내려꽂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항상 손실을 염두에두고 매매하셨으면 좋겠네요


내일장도 성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