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써니전자 주가가 갑자기 급등한 이유는?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9. 9.

오늘 장막판에 안철수 관련 대장주인 써니전자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를 살펴봅시다.

 

최근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들 중에서 재료가 있고 단기간에 움직일만한 종목들을 선별해서 기술,기본 분석을 합니다. 단순히 제가 올린 글만 읽고 넘어가시는것보다 컴퓨터앞에 계시다면 HTS를 키시고 제글과 비교도 해보고 직접 공부하시면 매매에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써니전자 차트

 

오늘 차트,기업 분석은 써니전자 입니다.

써니전자는 수정진동자/전자제품/통신기기 등의 부품제조 판매업체 입니다. 주요 매출 구성으로 SMD TYPE 50% , 수정진동자15% ,수정진동자외30% MUX외 5%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분기 매출액 2.8%증가 하였고, 영업익650%증가,당기순익익 68%감소하였습니다. 매출액의 증가와 매출원가,판매비,관리비의 감소 덕택에 영업익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동사 제품중에서 연구개발이 완료된 제품들은 양산을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중이며 연구개발이 진행중인 품목들에 대해서는 소형화와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물인터넷등과 같은 산업에 동사제품의 사용확대가 기대됩니다. 써니전자는 대표적인 안철수 테마관련한 대장주로 현재는 장기간 바닥에서 주가가 횡보중입니다. 금일 시장에서 이슈가 된 조국 후보자의 임명재가로 인하여  조국 관련 테마주들이 하루종일 변동성이 심했고, 장후반에 들어서 조국테마는 재료소멸로 하락마감 하는도중, 안랩등 안철수 관련테마주들이 급등하였습니다.

이는 조국테마 이후 안철수테마로 정치테마주가 서로 돌아가며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실질적인 수혜주라고 보기는 어렵고 정치테마주가 갑자기 주목을 받으며 급등한 형태입니다. 시간외에서 하락폭을 만회했다가 다시 하락하였는데 내일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써니전자 수급

다음은 써니전자 일별 수급분석 입니다.

그동안 바닥권에서 기나긴 횡보중에 금일 정치테마주가 주목을 받으며 다시한번 장대양봉을 만들어주며 마감하였습니다. 최근 큰 시세변동이 없었음에도 저가부근에서 외국인수급이 꾸준히 유입(검은머리 단타 외국인)이 되었고 금일 장대양봉 출현과 동시에 차익실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평소 소량매도로 일관하던 금융투자에서 많은 물량이 나왔습니다. 개인만 50만주 매수하면서 장마감되었는데 내일 수급현황을 잘 참고하며 시세변동을 관찰해봐야겠습니다.

 

 

 

 


 

써니전자 홈페이지에 기재된 판매제품들

 

 

써니전자 재무제표

 

다음은 써니전자 재무제표 입니다.

매출액이 소폭 감소중에 있으며 영업이익,당기순익을 보시더라도 수익이 많이 나거나 하는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다만, 안철수관련 정치테마주중에서도 대장주로 인식이되어 어떤 뉴스가 있을때마다 변동폭이 좋고 거래대금이 좋은 종목입니다. 부채비율이 적고 당좌비율과 유보율이 안전기준에는 들어오기때문에 매매하기에 크게 위험한 종목은 아닙니다. 시가배당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좋아요가 큰 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