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자회사 실적개선 이슈로 목표가 상향조정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9. 17.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인 바이오에피스의 실적이슈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기업가치가 개선될것으로

보고 목표가 상향조정 리포트들이 나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상장폐지 공포감과 회계 이슈로 인하여 장기간 하락추세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추가하락은 제한적이라고 보고 자회사 에피스등의 실적이슈등으로 인하여 향후 주가상승에

긍정적일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차트/기업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차트

동사는 삼성그룹의 대표적인 바이오기업 입니다. 주로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 송도 경제자유구역에 위치 하고 있으며(셀트리온도 송도 경제자유구역에 위치) 임상 생산설비2천리터와 상업생산설비 36만리터의 캐파를 확보 생산설비 기준으로는 세계 최대의 CMO 기업입니다. 

현재 CMO 뿐만 아니라 CDO서비스사업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CMO는 간단히 말해 전자업계 OEM방식으로 보시고 생산제품을 위탁하여 맡기는 하청시스템으로 본다면

CDO서비스는 단순 제품생산보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설비등 생산시설이 잘 갖춰진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초기 공정,임상,생산등의 일련의 과정들을 제공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갖는등의 포괄적 서비스라고 보면된다.)

1분기 매출액 4%감소,영업이익 적자전환,당기순손실 18%감소 하였습니다.

2018년 준공한 제3공장 가동에 의한 일시적 비용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또 1공장에서 2공장으로의 제품 이전으로 인한 생산공백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이하 에피스)의 가치가 부각된다는

뉴스들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피스의 실적호조와 파이프라인 확대로 알짜배기 자회사로 성장 중이라며 목표가 상향했습니다.

(에피스는 올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도 1년치 매출액에 육박하고 있고 순이익도 -550억 적자에서 417억으로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수급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수급

다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일별 수급 분석 입니다.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추세인 가운데 단기적으로 바닥으로 보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는 27만원대를 지지하고 상승추세에서 외국인과 기관수급이 계속 들어오고 있었는데 금일 

목표가 상향 리포트들과 함께 외인,기관 양매수로 7%이상 상승하며 장대양봉 마감 하였습니다.

익일 추가 상승을 위하여 외국인,기관의 연속적인 매수세가 이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지분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다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입니다.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지만 올해 매출성장액이 조금 더딥니다.

제3공장 가동과 1공장에서 2공장 제품이전으로 인한 생산지연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 하였고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도 감소 하였습니다.

바이오기업이지만 부채비율과 유보율이 안정적입니다. 

배당은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분

삼성물산과 삼성전자에서 43% , 31% 보유하여 최대주주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