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30

아모레퍼시픽 주가 하락의 원인은 무엇인가?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들 중에서 재료가 있고 수일 내에 움직일만한 종목들을 추려서 게시합니다. 단순히 제 글만 읽고 넘어가시는것보다 한번이라도 직접 HTS에서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기업,차트 분석 종목은 아모레퍼시픽 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이라는 회사명은 주식에 관심이 없으신분들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회사입니다. 동사는 오래된 화장품 회사로 화장품 제조,판매 뿐 아니라 식품의 제조,가공,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사업부의 주요 모델로는 설화수,헤라,아이오페,미장센,해피바쓰 등이 있습니다. (설화수등 면세점 인기품목입니다.) 올해 1분기 매출액 소폭증가 영업익20%감소,당기순익 28%감소 하였습니다. 오늘 2분기 실적발표와 함께 어닝쇼크로 급.. 2019. 7. 31.
첨생법이란 무엇인가?시간외 바이오관련주들 상승세 그 이유는? 금일 시간외에서 바이오관련주들이 힘을 받았습니다. 바이오섹터는 최근 전혀 힘을 쓰지 못하는 섹터인데 오늘 장종료후에 무더기로 상승 마감 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전체회의가 열렸습니다. 오늘 법사위의 가장 큰 화두는 첨생법 통과 였습니다. 그럼 이 첨생법이란 무엇이고? 왜 큰 화두가 되었을까요? 첨생법: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 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 을 첨생법이라 부릅니다. 이 첨생법이 화두가 되는 이유는 찬반 여론이 강하게 부딪히고 있습니다. 최근 코오롱사의 티슈진 인보사 관련 사태가 일어난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첨생법이 통과되면 제2의,제3의 인보사 사태가 벌어질것이라는 반대의견측 주장이 강했습니다. 아직 본회의가 남았지만 법사위를 통과하면서 지난 2016.. 2019. 7. 31.
삼성의 선택을 받은 솔브레인 시간외 상한가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들 중에서 재료가 있고 수일 내에 움직일만한 종목들을 추려서 게시합니다. 단순히 제 글만 읽고 넘어가시는것보다 한번이라도 직접 HTS에서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기업,차트 분석 종목은 솔브레인 입니다. 동사는 반도체,디스플레이등 전자관련 화학재료 제조및,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의 특징은 제품의 라이프싸이클이 빠른 지식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설비 와 연구개발 투자비율이 높은 장치산업,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입니다. 동사는 올 3월 매출액 14%증가,영업익 14%증가에 힘입어 당기순이익 역시 15%증가하였습니다. 매출원가 증가에도 불구하고 계속사업이익이 증가로 당기순이익 역시 증가하였습니다. 반도체 시장.. 2019. 7. 30.
2년 최고 거래량 갱신, 민주당 방문에 경인양행 상한가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들 중에서 재료가 있고 수일 내에 움직일만한 종목들을 추려서 게시합니다. 단순히 제 글만 읽고 넘어가시는것보다 한번이라도 직접 HTS에서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기업,차트 분석 종목은 경인양행 입니다. 경인양행은 염료산업및 사카린을 비롯 화학산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전자재료사업에 진출,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익성향상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 인천 서구쪽에 오래 사셨던 분들은 경인양행 공장 한번쯤 보셨을것같네요) 올해 매출액 12%증가, 영업익11%증가, 당기순익 54%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제품의 판매단가의 상승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익이 증가하였으며 따라서 당기순익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당사가 영위중인 화학산업이 향.. 2019. 7. 28.
일본수출규제가 쏘아올린 공? 불화수소 국산화에 앞장서는 기업 SK머티리얼즈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들 중에서 재료가 있고 수일 내에 움직일만한 종목들을 추려서 게시합니다. 단순히 제 글만 읽고 넘어가시는것보다 한번이라도 직접 HTS에서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기업,차트 분석 종목은 SK머티리얼즈 입니다.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태양전지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특수가스의 제조,판매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올해 기준으로 매출액30%증가와 영업익60%증가,당기순익50%증가 등 좋은실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의 수요변화에 따른 변동성이 크고 업계 최고 수준 제조원가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 역시 시장의 핫 이슈인 일본 수출규제의 국산화 수혜주로 주목 받고있습니다. 불화수소 국산화에 특수가스업체중 .. 2019. 7. 26.
태경화학 일본이 독점하는 신소재활용 대체주로 부각?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들 중에서 재료가 있고 수일 내에 움직일만한 종목들을 추려서 게시합니다. 단순히 제 글만 읽고 넘어가시는것보다 한번이라도 직접 HTS에서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기업,차트분석 종목은 태경화학 입니다. 태경화학은 액체탄산,드라이아이스,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등을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태경화학이라면 본래 드라이아이스 때문에 여름관려주로 묶이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일본 수출규제 관련하여 대체수혜주로 엮이며 오늘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시장에서 어떤 종목이든 대체수혜주로 엮어 가려는 성격이 강합니다.) 오늘 상승이유는 일본의 포토레지스트 수출 규제로 국내 아르곤플라즈마를 이용하여 대체 신소재를 개발할경우.. 2019. 7.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