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13

선물옵션 등 파생상품 개인투자자 규제 완화 관련 뉴스 안녕하세요 직장인투자자 김고니 입니다. 오늘은 반가운 소식 한가지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다음달 부터 시행되는 개인투자자 파생상품 규제 완화 뉴스 입니다. 약간은 생소 할 수 있지만 시장에서 매매를 하시는분들중에서 특히 코스피 대형주 위주로 매매하시던 분들에게 좋은 뉴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사실 코스닥 위주의 매매를 하면서도 코스피 대형주 매매를 피하는것은 비교적 낮은 변동성과 수수료,세금등의 이유로 코스닥 종목을 매매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완화되는 선물옵션 상품중에 개별주식선물 상품에서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며 또 이번에 완화된 투자자 규제로 접근성 또한 좋아지면서 많은 시장 참여자들을 불러올것이라 예상됩니다. 저도 잘 준비해서 개별주식선물쪽으로 매매를 해 볼 생각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보다.. 2019. 11. 27.
리니지2M 출시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은?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MMORPG 리니지를 만든 회사 엔씨소프트 기업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2M 출시를 이틀 앞두고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하고있는데 엔씨소프트 주가는 그리 큰 반응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주 특성상 출시일까지 기대감으로 상승하다가 출시일날 하락하거나 출시된 게임을 보고 잘만들어졌다는 평이 나오는게 아닌이상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나라 린저씨들을 기대하게 만드는 리니지2M 출시를 앞두고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엔씨소프트 단기/중장기 차트 분석 엔씨소프트 차트 분석입니다. 엔씨소프트 현재 50만원초반대에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리니지2M라는 거대한 신작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중장기적으로는 18년도 5월경 33만원대 저가를 찍은 이후에 지속적으.. 2019. 11. 25.
빅텍 주가 분석 지소미와 관련 시간외 하한가 이유 오늘은 빅텍의 주가 흐름에 대해서 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빅텍 상승이유와 하락이유에 대해 점검해보고 향후 대응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해요. 빅텍 차트 분석 빅텍 차트 분석입니다. 빅텍은 전일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고가권에서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캔들을 만들며 마감 하였습니다. 올해초 한차례 시세를 내며 상승 했다가 지속적으로 3,000원 전후 박스권에서 횡보하며 차트를 만들어 나가고 있었습니다. 11월20일 14%장대양봉을 만들며 상승했지만 이틀동안 윗꼬리가 긴 음봉을 만들며 연속적인 시세를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지소미아 종료임박과 북미관계 악화와, 주한미군 관련 뉴스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첫 장대양봉이후 추가적인 상승을 예상하였지만 시세가 금방 꺾이는 모습입니다. 뉴스 관련한 소식.. 2019. 11. 24.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와 계약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와 주가 전망 금일 스튜디오드래곤이 정규장이 끝난 시간에 계약체결공시를 올렸습니다. CJ EM의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4.99%를 넷플릭스측에서 인수한다는 계약체결공시가 장이 끝나고 올라와 시간외에서 주가에 영향을 미쳤고 금일 시간외에서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계약공시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스튜디오드래곤 기업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오늘 장마감 동시호가에 매수하였는데, 시간외를 확인을 안하고 저녁 늦게 HTS에 접속해서 상한가에 가있길래 깜짝놀랐습니다. 매매일지는 따로 적고 간략히 동종목에 접근했던 이유를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차트입니다. 동종목은 작년에 거의 100,000원대 위에서 놀던 종목인데 올해 8월에 지수하락기에 동종목도 많이 하락하여 5만원대 .. 2019. 11. 21.
겨울왕국2 개봉 앞두고 관련주 SM LIFE DESIGN 주가 전망은? 겨울왕국2 개봉일을 하루 앞두고 SM LIFE DESIGN의 주가흐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왕국이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거둔 가운데 겨울왕국2도 1편 못지 않은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사와 부가판권 계약을 맞고 겨울왕국1편의 추가콘텐츠 사업을 진행했던 SM LIFE DESIGN 의 주가 흐름과 개봉후 주가 전망에 대하여 분석해보겠습니다. SM LIFE DESIGN 차트 입니다. SM LIFE DESIGN 작년 4,000원을 넘는 급등이 한차례 있은 후에 주가가 다시 원래 자리를 찾고 현재는 2,000원 ~ 3,000원 박스권에서 횡보 하락 중이었습니다. SM LIFE DESIGN이 다시 주목을 받게 된건 겨울왕국2의 개봉이 가까워 지면서 기대감으로.. 2019. 11. 20.
수능일 주식시장 개장시간과 관련주 메가엠디,메가스터디 주가 고3 대입 수능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시험 보는 고3수험생들 모두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내일 고3 수능일을 맞아 주식시장도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주식을 오랫동안 해오신분들이시라면 잘 아시 겠지만 개장시간등 변경사항이 있다는걸 아실겁니다. 하지만 아직 한번도 수능일 주식시장을 겪어 보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침에 9시에 HTS에 접속하였는데 개장하지 않은 주식시장을 보고 어리둥절해 하실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수능일 주식시장 변동사항과 관련주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능일에 맞춰 주식시장은 거래시간을 임시로 변경합니다. 모르시더라도 아마 HTS나 MTS에 접속하시면 첫번째로 공지에 떠서 알 수 있을텐데요. 공지를 안보시거나.. 전화주문하시는분들이 혹시나 혹시나.. 2019. 1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