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에이치엘비 하락 주가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9.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자 김고니 입니다. 오늘은 에이치엘비 주가하락에 따른 주가 전망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시장 하락 이후 9월,10월 그리고 이어지는 급등세 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 중입니다. 현재 10월달 고점대비하여 반토막이 난 시점인데, 왜 에이치엘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 장기/단기 차트 분석

에이치엘비 장기 차트 분석
에이치엘비 단기 차트 분석

에이치엘비 차트 분석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주가가 3배이상 급등하며 다시 한번 코스닥지수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에이치엘비를 선두로 다시 바이오주 섹터에 힘이 붙어 지수상승을 견인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는 급등후에 10월 고점대비 지금 반토막이 나 있는 상태인데요. 주가는 장기이평선인 60일선을 깨고 아직 반등이 나오지 않았고 밑으로는 아직 120일선이 깔려 있는 상태입니다.  단기급락이 아니라 지속적인 계단식 하락을 보여주고 있어서 기술적 반등 타이밍을 잡기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차트매매를 하는경우에 현재 가격대는 애매하고 120일선 근처에 주가가 형성되면 반등을 노리는 단타매매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에이치엘비 기업 분석

에이치엘비는 여러가지 신약을 개발하고 임상실험을 하는 글로벌 제약회사 입니다. 동사는 의약품 사업뿐만 아니라 복합소재사업부문에서 선박구명정과 특수선박,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합니다. 

 

에이치엘비 기업 소개

에이치엘비 재무제표 분석

 

에이치엘비 재무제표

다음은 에이치엘비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전년동기대비하여 연결기준으로 6월 매출액이 3.8% 감소하였고 영업손실은 114.4% 증가하였습니다.

당기순익은 적자로 전환 하였습니다. 동사의 실적은 매출감소와 판관비 증가에 기인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금융비용등의 증가로 당기순익이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종속회사인 에이치엘빌오토텍을 통해 차량 헤드업 디스플레이산업에 신규진출 했으며 '아프로뷰'라는 제품을 개발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LIFEBOAT(선박구명정),GRP/GRE Pipe ,DAVIT 등 66.77% 주사기 외 24.07% 기타서비스 9.16%의 순으로 매출비중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구명정 사업부문의 시장점유율은 55%로 집계됩니다.

 

 

에이치엘비 수급 분석

 

다음은 에이치엘비 일별 수급 분석 입니다.

동사는 현재 주가가 지속적으로 계단식 하락 하는 가운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관중에서도 금융투자와 투신,사모에서 지속매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보험,기타금융,연기금에서는 매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은 최근에 지속 매도하며 물량을 줄여나가는 모습이고 외국인은 지속적으로 매도하며 주가를 누르다가 최근에 다시 저가매수를 시작한 모습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매수매도를 반복하거나 규칙적인 형태를 찾기가 쉽지는 않은데 동사의 매매형태는 최근에 무서울정도로 규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연속적인 매수세가 과연 에이치엘비 주가의 바닥형성을 뜻하는지는 조금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에이치엘비 수급 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