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에이프로젠제약 주가 상승 이유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이프로젠제약 주가가 상승 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은 모회사인 에이프로젠의 유니콘기업명단 등재소식에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에이프로젠이 유니콘기업에 등재되었다는 소식에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인 에이프로젠제약과 에이프로젠KIC,에이프로젠H&G가 대신하여 급등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계열사중에 어떤 종목을 매매하면 좋을지와 에이프로젠제약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차트 장/단기 분석

에이프로젠제약 장기차트
에이프로젠 단기차트

에이프로젠제약 차트 분석입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은 장기적으로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제작년 최고점 4,724원 이후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올해 지수가 하방부근에서 에이프로젠제약도 바닥을 찍었고 10월 최저점 700원을 기록 하였습니다. 제작년 최고점 4,000원 이상에서 매수한 보유자들은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다면 반에반토막이상이 나고있겠네요.하락폭이 정말 무섭습니다. 장기적으로 바닥권에서 기간조정까지 거친후 현재는 1,000원 가격대를 지지받고 최근 이틀동안 급등에 1,500원위에서 종가 마감하였습니다. 모회사가 유니콘기업 등재라는 호재가 있지만 상장되있지 않아 계열사 종목 3종목이 모두급등 하였습니다. 그룹으로 움직이면서 동종목은 전일 상한가에 지지받으면서 꼬리를 만들고 반등한 모습입니다. 차트로만 봤을때는 에이프로젠H&G가 상한가 두번으로 상승세가 가장 강하고 에이프로젠제약이 두번째정도로 볼 수 있겠네요. 시세만 봤을때는 H&G가 대장이지만 에이프로젠제약이 다시 치고 올라 갈 수 있어 같이 관종에 넣고 관찰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기업 분석

 

다음은 에이프로젠제약 기업분석 입니다.

동사는 1960년에 의약품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항생제와 아미노산 수액제등을 특화하여 생산 판매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광범위항생제 라타목스와 고지혈증 치료제 라토바정,경구용세펨계항생제 세파클러, 식욕억제제 틴틴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여러 항체치료제에 대해서 국내 임상개발과 사업화 권리등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회사개요

 

 

에이프로젠제약 재무제표 분석

에이프로젠제약 재무제표

다음은 에이프로젠제약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하여 6월 매출액이 9.5%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손실은 85.1%증가하였고 당기순손실은 924.1%나 증가하였습니다. 바이오,제약주의 전형적인 재무현황입니다. 주력제품에서 매출이 나오고 있지만 연구개발임상비용등 관리비등의 지출이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증가에 기인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기타 외 89.5% 락타목스 3.05% 라토바정 2.61% 세파클러 2.56% 틴틴정 2.28%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수급 분석

에이프로젠제약 수급 분석

다음은 에이프로젠제약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동사는 기관투자자중에서는 금융투자에서만 소량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일 상한가에 개인,외국인이 매도 하였고 금융투자가 매수한 모습입니다. 오늘 이틀째 소폭조정에 개인이 200만주 가량 매수하고 외국인이 170만주를 매도한것으로 나오네요. 급등전 3일간 매수한 매수물량을 오늘 대부분 매도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관련 종목 주가 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