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SFA반도체 주가 상승 이유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16.

안녕하세요 금일은 SFA반도체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은 지수가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반도체/디스플레이 부품장비주등이 특징섹터로 분류되어 상승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금일 SFA반도체 주가 상승이유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FA반도체 단기 차트 분석

SFA반도체 단기 차트 분석입니다. 

SFA반도체는 주가가 레벨업 하듯이 박스권을 그린후 돌파하고 지지 받고 하면서 계단식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금일은 3,000원 중후반대 지루한 박스권 흐름을 대량거래량을 수반한 장대양봉으로 돌파하며 마감하였습니다. 개별적 상승이 아닌 반도체 부품관련주 전체적인 상승흐름에서 나온 양봉이라 추가 상승을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삼성전자도 그 상승세가 어마어마 하죠? 우리나라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이 강하다보니 다른 반도체 부품관련주들도 같이 힘을 받는 모습입니다. 

 

SFA반도체 장기 차트 분석

SFA반도체 장기 차트 분석입니다.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여 올해초 1,300원 최저가를 찍었습니다. 최저가 이후에 주가는 바닥을 다지고 돌아나가기 시작하면서 우상향 하는 모습입니다. 현재 주가는 2년 신고가에 와있고 4,000원 박스권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다시 3,000원 박스권을 테스트 후 4,000원에 안착 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향방이 기대가 되네요.

 

 

 

SFA반도체는 충남 천안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1998년 설립되어 2001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반도체와 액정표시 장치의 제조와 판매를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반도체 회사로 설립되어 한눈 팔지 않고 입지를 다져온 기업입니다. 반도체 산업은 자동차,항공,바이오,통신,전기 등 어느곳에도 빠지지 않는 핵심 산업으로 분류되어 인류 발전에 굉장히 밀접하고 중요한 산업군입니다. 

SFA반도체 회사 전경

다음은 SFA반도체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6월 전년동기대비하여 매출액은 27.8% 증가하여습니다. 영업익은 12.9% 증가하였고 당기순익은 19.3% 증가하였습니다. 반도체 시장의 업황부진이 예상됬지만 동사의 매출액과 영업익이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실적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확대됬습니다. 하반기에는 중국발 디스플레이 업체향 공정 장비와 국내 장비 수주 증가로 실적 증가가 예상 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 메모리 82.05% 비메모리 17.50% 기타 0.27 / 0.18 순으로 매출구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SFA반도체 수급 분석입니다.

동사는 금일 외국인이 300만주 이상 매수하였습니다. 그저께 370만주 매도하였는데 매수매도 수량이 큰편인데 해석이 잘 안됩니다. 거래량이 많고 활발하여 거래하기에는 좋은 종목으로 보이네요. 금일 기관에서도 투신,연기금,사모에서 많이 매도하였고 기타법인에서도 대량 매도 한것으로 나타납니다. 

 

 

관련 종목 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