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6. 26.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

 

안녕하세요.오늘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과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최근 시장이 좋아지면서 중소형,대형주 할것없이 상승세를 이어가는데, 조금은 답답한 흐름을 이어가는 삼성엔지니어링의 모습인데요.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의 위치와 기업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들을 참고해주세요.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과 기업분석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그룹사에 속해있는 회사로 플랜트 건설과 산업기계 제작판매 공학,토건,기술서비스등을 영위하고있는 업체입니다. 동사는 화공사업부문(석유,가스,업스트림,정유 등)과 비화공사업부문(산업설비,발전수처리,인프라 등)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부문은 화공사업부문에서 56% ,비화공부문에서 44%를 차지하고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재무분석

삼성엔지니어링은 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은 19.1%가 증가하였고,영업익은 113.1%증가,당기순익은 181.8%가 증가하였습니다.이는 그룹사의 신규공장 건설 실적이 안정적인 이익증가에 기인한것이고 올2분기까지 연속해서 괜찮은 기업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하반기 역시 주력 사업부문인 화공플랜트를 중심으로 한 신규 수주물량이실적을 견인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과 재무분석

삼성엔지니어링 지분분석

다음은 삼성엔지니어링 지분분석입니다. 지분관계는 주가전망을 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관심종목의 주가지분은 어느정도 파악을 해두시면 좋습니다.삼성특수관계자가 20.57%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재용부회장 1.54%지분을 가지고있네요.) 국민연금공단에서 9.99%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자료를 보시면 자세한 지분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차트분석

마지막으로 삼성엔지니어링 차트분석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의 위치와 앞으로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시장이 좋은데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상승이 더디는 모습입니다. 실적이 좋지만 아직 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역배열 시세에서 흐름을 바꾸고 있는 모습으로 보이는데 조금 더디지만 나쁘지 않은 모습으로 보이네요.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전망과 차트분석

 

삼성엔지니어링은 현재 타종목 대비 탄력이 조금 약한편으로 단기매매를 하기에 좋은종목은 아닌것으로 보이지만, 실적이 좋고 재료들이 있는 종목이라 중장기로 가져가신다면 나쁘지 않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한 종목분석을 마칩니다.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시장 관심종목

 

 

오늘 주식시장 관심종목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