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시장이슈 뉴스분석

중국 광군제를 앞두고 관련주들을 알아볼게요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10.

중국광군제를 하루 앞두고 오늘은 중국 광군제 관련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11월11이 중국 최대 쇼핑시즌인 광군제가 된 유래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관련주들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갭상승 시작할 확률이 아주 높고 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가 내일 장 포인트라고 봐도 되겠네요.

 

광군제 - KBS출처

광군제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기 이전에 먼저 광군제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광군제가 어떤건지 대충은 알고 있었는데 저도 이번에 자세히 알게되었습니다. 광군제는 11월11일로 혼자를 뜻하는 1이 4번이나 들어간 날입니다. 알리바바는 이를 이용하여 혼자인 싱글,청년들에게 마케팅 목적으로 이날 최대할인을 해주며 자회사 타오바오를 통한 인터넷 쇼핑을 하도록 독려했는데 이 마케팅이 먹혀 들면서 여러업체들이 참가하게 되고 자리잡으며 현재의 광군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는데 다른점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쇼핑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광군제 - MBC출처

광군제의 파급력은 어마어마 합니다. 위에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예로 들었는데 매출면에서 이미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전세계 기업들이 중국의 광군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쇼핑이라는 특징때문에 중국인들이 이날 광군제를 통하여 해외브랜드를 많이 구매하기도 합니다. 세계 각국의 브랜드들이 참여하여 광군제 특수를 누리고 싶어합니다.

광군제 당일 매출액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의류,잡화>디지털,가전>생활용품>화장품>식품>육아용품 등의 순으로 매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하여 관련주들을 우선순위별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주들이 많아서 종목들을 간단하게 나열하고 대표적으로 한종목만 뽑아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적어드린 관련주들을 한번씩 다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월드

의류,잡화 부문에서 이월드 종목을 꼽았습니다. 이월드는 금요일 장중 고가 20%를 넘기며 한차례 슈팅이 나와주었고 종가 13%에 마감하였습니다. 이월드는 이랜드그룹에 속한 그룹으로 테마파크사업부문과 쥬얼리,잡화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월드는 이랜드차이나 법인에서 2017년 국내 브랜드중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월드는 광군제 수혜 뿐만 아니라 이낙연총리 관련주중에서도 대장주격으로 인식되는 종목이라 여기저기 다 엮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주말 내내 차기대선후보1위로 이낙연총리가 거론되는 상황이네요. 다음주 주가가 더높은 가격까지 올라 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락앤락

생활용품 부문에서 락앤락을 꼽았습니다. 락앤락은 우리가 잘 알다시피 주방용품 관련 회사인데 중국에만 5개 영업법인을 운영하는등 중국관련 사업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4분기 광군제 성수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리포트들도 나오며 광군제 수혜를 기대하고 있는 생활용품 기업중에서는 락앤락을 꼽아봤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부문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을 꼽았습니다. 최근 실적기대감으로 주목을 받아 많이 오른 종목입니다.금요일장 6%잇아 하락하면서 어느정도 단기 급락이 나오며 기술적인 반등도 기대할만한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라인이 중국소비자들에 인기가 많아 이번 광군제에도 기대하고 있는 부문입니다.

이밖에도 화장품 부문에서는 LG생활건강,한국콜마,한국화장품제조,에프앤리퍼블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육아용품 관련하여 보령메디앙스가 있고, 면세점 관련하여 호텔신라,신세계등이 있습니다.

종목이 너무 많아 다 분석하기 어렵지만 수혜를 받을만한 종목들을 어느정도 선별해서 장중에 주가에 반영된다고 생각될때 매매해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물론 미리 저렴한 가격대에 매수해 놨다면 더 좋겠죠.

너무 많은 종목들을 살펴보기 보다 업종의 대표종목들을 선별해서 추려놓고 집중해서 매매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주도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