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시장이슈 뉴스분석

수능일 주식시장 개장시간과 관련주 메가엠디,메가스터디 주가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1. 13.

고3 대입 수능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시험 보는 고3수험생들 모두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내일 고3 수능일을 맞아 주식시장도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주식을 오랫동안 해오신분들이시라면 잘 아시 겠지만 개장시간등 변경사항이 있다는걸 아실겁니다. 하지만 아직 한번도 수능일 주식시장을 겪어 보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침에 9시에 HTS에 접속하였는데 개장하지 않은 주식시장을 보고 어리둥절해 하실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수능일 주식시장 변동사항과 관련주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능일에 맞춰 주식시장은 거래시간을 임시로 변경합니다. 모르시더라도 아마 HTS나 MTS에 접속하시면 첫번째로 공지에 떠서 알 수 있을텐데요. 공지를 안보시거나.. 전화주문하시는분들이 혹시나 혹시나 있을지 모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시간 변경 공지사항

위처럼 삼성증권 HTS에 접속하면 친절하게 공지사항으로 알려주십니다.

수능일인 2019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코스피),코스닥시장,코넥스시장,파생상품시장 및 일반상품 시장등의 거래시간과 증권,파생상품 결제시간 및 장외파생상품 청산,결재업무 시간등을 임시 변경합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자세한 시간 변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능일 시간 변경

쉽게 생각해서 정규장 시간(장시작,장종료)은 1시간씩 밀린다고 보시면 되고 장마감후 시간은, 즉 시간외단일가 거래가 끝나는 6시에는 그냥 똑같이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늦게 시작해서 평소처럼 6시면 장마감이라고 보시면 되는거죠.

대부분 주식매매 하시겠지만 아래 파생상품등 기타시장 시간표도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변경

 

그리고 수능일에 수능관련 주식도 하나정도 소개하는것도 좋겠죠?

단순히 수능일이라 소개하는것보다도 최근 총선을 앞두고 입시제도 개편 뉴스들이 나오고 정시확대에 비중을 둔다는 말들 많이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시확대 수혜를 받는 관련주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종목들은 제가 다시 개별종목이나 관련주분석에서 심도있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메가스터디와 메가엠디 입니다. 이 밖에도 메가스터디 교육이나 비상교육,청담러닝등 교육관련주들이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은 최근 특목고 폐지와, 정시확대 논의가 되고 있어 테마가 형성되고 부각되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일시적인 테마가 아니라 가까이는 총선 멀게는 대선까지 해서 계속 얘기가 나올 수 있는 테마 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권에 두고 대장주를 선별하여 매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간외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구요. 개인적으로 대장주는 메가엠디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시간내서 교육관련주 분석을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능일인 내일도 성투하시고 대한민국 수험생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