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7. 21.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백신개발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려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전일 일양약품을 소량 종베하여 금일 장초반 매도하면서 수익을 좀 낼 수 있었는데요. 최근 분위기가 백신개발 관련하면 시세초입만 잘잡으면 강한 시세가 나오기 때문에 수익을 내기 좋은 장인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는 어떤종목들이 있는지와 뉴스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임상시험 백신개발

최근 코로나19백신 관련하여 세계 각 제약사들이 서둘러 백신개발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세계 각곳에서 긍정적인 뉴스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몇일전 모더나 임상시험의 긍정적인 결과로 관련주들이 상승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옥스퍼드대학과 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 개발중인 백신이 초기임상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자 되려 모더나관련주에 악재가 되기도 했는데요. 아래에서 관련주들을 하나하나 분석해보겠습니다.

 

 

1.일양약품

먼저 일양약품입니다. 일양약품은 사실 뉴스를 다 뒤져봐도 아스트라제네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보이는데요. 지난 번에 러시아에서 국산신약 '슈펙트'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하는 임상3상 시험을 승인받아 상승한적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3상시험이 승인된것은 사실 상승할만한 뉴스인데요. 이번 경우에는 임상3상 이후에 백신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소문에 의한것으로 일양약품 측에서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 자제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우선주가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되는등 최근 급등한 주가에 제동이 걸리는 모습입니다. 

 

 

2.SK케미칼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사가 판매하는 약품의 일부 국내판권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장종료후 시간외에서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아스트라제네카와 보건복지와 함께 3자간 협력의향서를 발표하며 직접적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주로 올라섰습니다. 오늘 시간외에서 이 뉴스로 인하여 SK관련주들이 대거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SK케미칼 우선주는 상한가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내일 SK관련주들은 중점적으로 봐야할것 같습니다.

 

 

 

3.신풍제약,신풍제약우

신풍제약은 오늘 거래정지가 된 종목입니다. 코로나백신 관련주들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오는가운데 아마 최근 가장 급등한 종목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여담이지만 제가 주식을 처음할때 신풍제약을 1천원근처에서 장기투자로 가져가도 좋겠다고 생각한 종목이었는데 오늘 종가상 가격이 16만원을 넘는것을 보며 참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바이오주 광풍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신풍제약은 사실 클로로퀸 관련주로 인식되고 있는 종목인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피라맥스 임상기대감으로 코로나19 백신관련주 중에서 가장 크게 상승을 하며 대장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등 안 엮이는 곳이 없네요. 우선주 역시 급등하고 있으며 신풍제약은 오늘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4.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는 최근 이틀간 급등후 이틀간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요. 진매트릭스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교의 백신 후보물질인 ChAdOx1에 대하여 권리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벡시텍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국 벡시텍사의 지분 5.39%를 보유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종목도 있고 그렇지 않은 종목도 있습니다. 코로나사태의 장기적인 상황과 백신개발에 대한 희망으로 제약관련주들의 광풍이 무섭습니다. 정방향 매매를 잘타서 수익 많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바른손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한 소식이빈다.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해 전세계 제약사들이 뛰어들어 백신,치료제를 개발 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증시 상��

kgoni0823.tistory.com

 

 

 

혈장치료 관련주 혈장치료제 백신 효과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백신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장치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주말 일요일인데도 불구하고 N포털 검색창에 혈장치료 관련주가 핫하네요. ��

kgoni08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