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9. 21.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보았습니다. 지금 시장이슈가 배터리에 관한 이슈가 있고 이에 주목받는 종목이 LG화학 그리고 LG화학 물적분할 관련 이슈로 수혜 받을것으로 예상되는 신성델타테크가 있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신성델타테크 기업분석

2.신성델타테크 재무분석

3.신성델타테크 지분분석

4.신성델타테크 차트분석

5.신성델타테크 뉴스분석

 

신성델타테크 기업 분석

1)신성델타테크 기업분석

신성델타테크는 경상남도 창원시 웅남동에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1987년에 설립되어 2004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현재 12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고 동사 및 종속회사는 세탁기,에어컨,자동차,전기자동차 2차전지,에어컨,전동휠,물류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2개의 계열사와 다양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데요.동사의 매출은 HA사업부문이 약 56%를 차지하고 있고 SVC,B2C사업부문이 약 2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매출구성은 아래 재무분석란에서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 소개

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를 아래를 통하여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12개의 계열사와 다양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만큼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어떤 사업에서 어떤 제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지 확인하시면 해당기업 투자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링크:https://www.ssdelta.co.kr:8017/main/main.php

 

 

신성델타테크 재무 분석

신성델타테크는 연결기준으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0.6% 증가하였고 영업익은 27.1%증가, 당기순익은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이는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지만 매출원가 개선과 판관비 감소로 영업익은 증가하여 수익성을 개선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의 매출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HA사업은 프리미엄 가전제품과 신흥시장의 수요증가로 인하여 증가할것으로 보고있으나,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환율 번동성 심화와 같은 어려움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세탁기부품,에어컨부품 55.58%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물류및 유아용전동차 26.15%, 자동차부품 9.29% , 휴대폰부품,LCD부품 8.13% , 기타 0.8%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최근 LG화학 전지사업부 물적분할 이슈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LG화학 전지사업부 관련하여 신성델타테크의 2차전지 주요 고객사가 LG화학이기 때문입니다. 동사의 매출에서 2차전지 관련부분이 13%비중을 차지하며 올해 역시 호실적이 예상되기 때문에 이부분이 호재로 작용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지분 현황

신성델타테크 최대 주주는 구본상외 8인이 35.6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이상 주주로는 TAKAKI DELTA CHEMICAL CO.LTD외 5인이 14.9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유동주식 비율이 60.34%정도 되는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아래 주주변동내역 최근 자료 올려드렸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성델타테크 뉴스/차트 분석

신성델타테크는 LG화학 전지사업부 물적분할 이슈로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아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동사의 2차전지 매출비중이 큰편이고 주요 고객사가 LG화학이기 때문에 LG화학에서 전지사업부를 키울 생각으로 물적분할을 발표하였기 때문입니다. 

 

동사는 LG화학에서 전지사업부를 키울경우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가가 최근 2연상을 가는등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과열종목 단일가매매 지정예고가 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월요일 주가추이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신성델타테크는 LG화학 물적분할 이슈로 주목받기 전에는 4천원 아래에서 길게 횡보중이었는데요. 최근 이슈로 주가가 주목을 받고 현재 이틀연속 상한가 기록 중입니다. 지난 금요일 종가 6,440원에 마감하였고 현재 단일가 과열지정 예고 되어있지만 내일 테슬라 배터리관련 이슈도 남아있고 주가가 추가상승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과 관련 이슈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시장의 뜨거운 섹터가 2차전지 배터리 섹터인데다가 LG화학의 전지사업부 물적분할 이슈로 동사가 수혜종목으로 꼽히면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관련 종목들의 이슈를 잘 파악하고 주가 추이를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신성델타테크 관련종목 주식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