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니콜라 이슈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9. 21.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니콜라 이슈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과 니콜라 이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금일 9월넷째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은 지수가 좋지 않았는데요. 많은 종목들이 하락했고 그중에서도 한화솔루션이 니콜라 이슈로 -7%이상 하락하며 장마감 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기업분석과 하락 원인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콜라CEO사임 한화솔루션 니콜라이슈

 

목차

1. 한화솔루션 기업분석
2. 한화솔루션 재무분석
3. 한화솔루션 지분&계열사 분석
4. 한화솔루션 이슈&뉴스 분석
5. 한화솔루션 차트분석
6. 한화솔루션 기관&외인 수급분석 

 

 한화솔루션 기업 분석

1)한화솔루션 기업분석

한화솔루션은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한화빌딩에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동사는 1965년에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1974년에 한양화학지주를 설립하여 1974년에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동사는 2020년에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은 PVC,가성소다,LLDPE 등 합성수지 제품과 기타 석유화학제품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1월에 경영효율성 제고와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한화큐셀&첨단소재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2)한화솔루션 홈페이지 소개

 

동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케미칼,큐셀,첨단소재로 나누어진 사업부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기업 투자정보에 대한 자료가 홈페이지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투자시 참고하시고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에 링크해드렸습니다.

 

한화솔루션 홈페이지링크:https://www.hanwhasolutions.com/ko/

 

한화솔루션

차별화된 기술로 케미칼,태양광 에너지,고기능성 소재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www.hanwhasolutions.com

 

한화솔루션 재무 분석

다음은 한화솔루션 재무분석 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0.5%증가,영업익 61.7%증가,당기순익은 45.1% 감소하였습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 여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개선에 기인하여 영업익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분법손실로 인하여 당기순익은 전년동기대비하여 45%가량 감소하였습니다. 동사 주요제품중 하나인 태양광 산업은 정부정책과 글로벌 금융환경등에 영향을 많이 받으며 산업육성 정책에 영향에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세계 경기 상황에 따라 매출 변동이 유동적입니다.

 

출처-네이버

동사의 주요 제품 매출구성으로 한화큐셀등 태양광 사업부문에서 24.61% ,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부문에서 22.39% , 한화솔루션 가성소다,PVC 22.18% , 한화큐셀 셀,모듈등에서 17.72% , 한화솔루션 LDPE등에서 13.10%의 비중으로 매출구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지분&계열사 분석

다음은 한화솔루션 관계사 및 지분현황 입니다. HANWHA INTERNATIONAL CORP.100% / 한화케미칼 말레이시아법인 100% / 한화케미칼 NINGBO 100% / 한화큐셀 100% / 한화화확(상해) 100% 한화케미칼 태국법인 99.99% 계열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한화 외4인 37.4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이상 주주로는 국민연금공단에서 11.9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동주식비율 62.33%의 지분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주요 주주 지분사항과 주주변동내역 최근 자료 아래에 올려드립니다.

 

지분분석-출처:네이버

한화솔루션 이슈&뉴스 분석

 

 

한화솔루션은 9월초만해도 태양광 그린뉴딜 이슈와 수소차 관련 이슈등으로 주가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미국 최대 수소전기트럭업체인 니콜라에 한화그룹에서 1억달러(우리돈 약 1200억원)를 투자한것으로 알려졌는데 니콜라가 지난주 사기논란에 휩싸인데 이어 오늘은 창업자 트레버 밀턴 CEO가 논란 사태를 책임지고 사임한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한화솔루션은 니콜라에 1억달러 투자를 통하여 지분 6%가량을 보유하기 때문에 나스닥 상장이후 시세차익을 얻었습니다. 니콜라는 전기트럭보다 수소트럭이 친환경적이고 좋다는 비전으로 제2의 테슬라를 꿈꾸며 한때 시가총액이 30조원에 달하는등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수소전지 관련 핵심기술과 비전에 대하여 의문 제기가 끊임없이 지속되어 왔고 지난 10일에는 한 리서치사에서 '니콜라는 사기'라는 보고서를 내며 큰 잡음이 있었습니다. 니콜라는 이에대해 반박했지만 실제로 검증과정에서 부풀려진 사실이 있다는 비판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오늘 창업자 트레버 밀턴의 사임도 이와 관련된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솔루션은 니콜라에 1억달러를 투자한 상황이고 이렇게 되면 투자금 회수와 한화그룹의 수소차관련 사업 차질이 불가피해질것으로 보고 상황을 예의 주시 중입니다. LG그룹역시 GM과 협력과정에서 개발한 배터리가 니콜라에 납품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수혜주로 분류되었으나 직접적인 피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니콜라 영향인지 오늘 한화솔루션은 -7.4%하락 마감하였고 LG화학은 전지사업부 물적분할 이슈와 니콜라에 조금은 영향이 있었는지 역시 -5.86% 크게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트레버 밀턴 설립자겸 최고경영자

한화솔루션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분석

 

다음은 한화솔루션 차트 분석입니다. 한화솔루션은 여러가지 호재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이번달 최고점 52,300원까지 올라 섰었는데요. 이후 주가는 조정을 받다가 금일 니콜라 악재로 인하여 -7.4% 크게 하락 마감하며 주가가 39,40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니콜라발 악재가 어떤식으로 해결이 될지에 따라 주가는 앞으로도 크게 요동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소식에 신경을 곤두세워야 할것 같습니다.

 

한화솔루션 차트

 

한화솔루션 기관 외인 수급 분석

다음은 한화솔루션 기관&외인 수급 분석입니다. 한화솔루션은 그동안 개인의 매수세가 엄청났는데요. 주가가 호재를 타고 올라오면서 많은 개인들이 매수를 했지만 최근 주가는 고점 이후 지속 하락세에 있었습니다. 최근에 올라탄 개인들은 손실폭이 늘어날것으로 보이네요. 외국인과 기관이 그동안 수익실현을 한것으로 보이고 오늘 급락에 외국인이 70만주가 신규로 유입되었습니다. 단기 저점을 만들고 반등할 수 있을지 외국인의 수급을 유심히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니콜라 이슈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주식시장은 전기차 배터리 친환경 관련 이슈들이 시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이 그동안 관련 뉴스들로 주가가 크게 올라와있는데 단기 조정으로 끝나고 재차 상승 할 수 있을지, 조정폭이 깊어질지 잘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관련종목 주가 전망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