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이지웰 매각 이슈,빅쇼트 마이클 버리가 선택한 종목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9. 23.

이지웰 매각 이슈,빅쇼트 마이클 버리가 선택한 종목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영권 매각 추진 소식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지웰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은 주식인들에게는 잘 알려진 영화인 '빅쇼트'에서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한 실존 인물인 '마이클 버리'가 직접 투자한 종목으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이지웰 기업분석
2. 이지웰 재무분석
3. 이지웰 지분&계열사 분석
4. 이지웰 이슈&뉴스 분석
5. 이지웰 차트분석
6. 이지웰 기관&외인 수급분석 

 

이지웰 기업 분석

1)이지웰 기업분석

이지웰은 서울시 구로구에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동사는 2003년에 SW자문 개발과 공급,전자상거래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며 2013년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이지웰의 연결대상인 종속회사는 4개입니다.

 

인터치투어/이지웰니스/아이앤제이 테마 전문투자형 사모/넥스트아일랜드 모두 선택적 복지제도와 관련된 컨텐츠 제공과 종합의료정보,멘탈헬스케어,여행관광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사내 복지시스템을 전문사업자에게 위탁하여 관리함으로써 동사의 새로운 사업부문으로 자리하였습니다.

 

이지웰 비전

이지웰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위탁받은 기업의 복지시스템을 관리하는 사업을 영위하면서 ezwel amorepacific,건강보험공단 이지웰등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서비스 제품의 매출이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이지웰 홈페이지 소개

이지웰 공식 홈페이지 소개 입니다. 동사의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사의 비전과 기업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사가 제공하는 각종 복지서비스와 기업에 대한 IR자료도 제공 하고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사이트 주소 링크해드렸습니다.

 

이지웰 홈페이지링크:http://www.ezwel.com/renew/main.ez

 

이지웰

기업의 성공과 성장을 돕는 Good Partner 대한민국 복지기준을 만들어가는 Market Leader 일과 삶의 균형을 디자인하는 Life Styler

www.ezwel.com

 

 

 

이지웰 재무 분석

다음은 이지웰 재무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2020년 6월 매출액이 전년대비하여 18.4%증가하였고,영업익은 42.9%증가,당기순익은 82.9%증가하였습니다.  이지웰은 위탁복지예산 규모를 기준으로 따졌을때 약 5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것으로 업계 1위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지웰은 동사를 포함하여 3개의 상위 민간사업자가 해당 시장의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향후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복지정책에 따라서 예산의 규모가 점점 더 확대 될것으로 기대 되고 있으며 공공복지사업의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해당 사업의 규모를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지웰 재무분석:네이버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직매입 상품등이 차지하는 비중이 51.91% , 복지항목과 여행,컨텐츠등이 차지하는 비중이 47.88% 그리고 임대 수익으로 0.21%의 매출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인 복지항목의 선택적복지시장 점유율은 50%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지분&계열사 분석

마이클버리-사이언애셋

다음은 지분&계열사 분석입니다. 최대주주 김상용외 4인이 22.06%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5%이상 주주로 싸이언애셋에서 6.7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싸이언애셋이 처음에 말한 마이클버리가 속해 있는 헤지펀드입니다.) 기타주주로 아이앤제이자산운용에서 최근에 지분을 4.85% 까지 늘렸습니다.

 

지분현황:출처 네이버

이지웰 이슈&뉴스 분석

이지웰 최근 이슈와 뉴스 분석입니다. 국내 최대 복지몰업계 1위인 이지웰은 최대주주가 경영권 변경을 전제로 하여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매각 대상은 최대주주인 김상용 의장의 지분 20.72%가 대상입니다.

 

동사는 업계 1위 기업이면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등 실적이 좋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군다나 마이클버리가 대표로 있는 헤지펀드인 사이언애셋에서 5%이상 지분 취득 후 더 주목을 받기도 했구요.이런 기업이 매각설이 알려지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주가의 큰 변동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이지웰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분석

다음은 이지웰 차트 분석입니다. 이지웰은 주가가 정배열을 그리며 상승할 모습을 만들어 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매각 이슈와 함께 최근에 최대거래량을 터뜨렸는데요. 주가는 현재 8,000원 중반대에 위치해 있는 모습입니다. 매각이슈가 아직 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는지 주가의 큰 변동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매물대가 없이 신고점 부근이라 주가는 언제든 탄력적으로 위로 상승할것처럼 보입니다.

 

이지웰 차트분석

 

이지웰 기관 외인 수급 분석

이지웰 수급분석

다음은 최근 이지웰 수급분석 현황입니다. 매각뉴스가 뜨고 거래량이 터지며 주가 변동이 있었던 9월18일날 개인매수세가 평소보다 많은 30만주 이상이 들어왔습니다. 단순한 개인투자자들인지 지분매각관련 지분모으기를 위한 개인매수세인지 알수가 없네요. 외국인과 기관도 저점에서 조정시 조금씩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향후 주가추이를 살펴봐야할듯 합니다.

 

지금까지 매각뉴스가 뜬 이지웰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시장의 매각관련 이슈는 주가 상승에 좋은 재료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심권에 둬야 합니다. 더군다나 실적이 바탕이되는 기업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아직 주가에는 큰 변동이 없지만 매각관련하여 정확한 뉴스가 나올때까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주식시장 이슈종목 주가 전망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