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 투자/미국주식 종목분석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0. 1.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월트 디즈니 주가는 조정을 거치고 다시 한번 날아 오를 수 있을지 아래에서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에 대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

 

목차

1.월트디즈니 기업분석
2.월트디즈니 재무분석
3.월트디즈니 주주 정보 / 배당 정보

4. 이슈&뉴스 분석
5.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

월트디즈니 기업 분석

월트디즈니 픽쳐스

1)월트디즈니 기업분석,소개

먼저 월트디즈니사에 대한 기업분석과 소개입니다. 월트디즈니사는 누구나 알만한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회사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제공 업체입니다. 동사는 놀이공원과 리조트 사업,스튜디오 엔터,미디어 네트웍,소비자 제품(캐릭터,굿즈상품등)등의 사업분야로 구분합니다.

 

동사의 리조트 분야 사업은 전세계에 11개의 파크를 운영하고 관리중입니다. 대표적으로 하와이,홍콩,상하이,도쿄디즈니 리조트가 유명합니다. 

 

또 스튜디오 사업부에서는 우리가 영화로 자주 접하게 되는 월트디즈니 픽쳐스,픽사,마블,루카스 필름과 터치스톤의 이름으로 홈엔터테인,연극,TV시장에서 애니메이션 모션사진과 라이브액션등을 제작 제공합니다.

동사는 1923년에 월트디즈니와 로이디즈니 형제가 설립하였으며 1993년에 미라맥스,ABC,ESPN등을 인수하였고 2006년 픽사,2009년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는등 거대 컨텐츠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월트디즈니사는 ESPN,디즈니 채널 및 프리폼 네트웍을 포함한 케이블 프로그램 서비스와 ABC TV등 8개 소유 TV방송국을 포함하고 있는 방송사업, 라디오사업등 디즈니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기상품인 DVD,BLUERAY 및 아이튠즈와 같은 홈엔터 형식및 주문형 비디오서비스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티비프로를 제작하여 판매합니다.

월트디즈니 인기캐릭터들

 

2)월트디즈니 홈페이지 소개

월트디즈니 공식홈페이지:thewaltdisneycompany.com

 

The Walt Disney Company

The mission of The Walt Disney Company is to be one of the world's leading producers and providers of entertainment and information.

thewaltdisneycompany.com

월트디즈니 한국 공식홈페이지 주소:www.disney.co.kr/home/index.jsp

 

월트디즈니코리아

월트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소식 및 이벤트 참여

www.disney.co.kr

월트디즈니

 

월트디즈니 기업정보

월트디즈니 재무 분석

 

다음으로 월트디즈니사의 재무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트디즈니는 생각보다 나쁜 실적을 기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큰폭의 조정없이 주가가 견뎌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시장조정으로 인한 하락은 있지만 실적에 비해 주가는 큰폭의 조정은 없는 모습입니다. 그럼 이경우에는 실적보다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견인하고 있을 가능성이 큰데요.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트디즈니 주가

주가는 130불을 돌파한 후 현재 120불 중반가격대에 위치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먼저 월트디즈니사의 코로나 관련 실적입니다.코로나 사태이후 주가는 반토막 가까운 하락을 경험했는데요. 월트디즈니는 전세계에 많은 디즈니랜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타격이 컸습니다. 큰테마파크를 문을 닫고 운영하니 들어가는 고정비가 상당하기 때문에 문을 닫고 있는 시간만큼 디즈니랜드는 수익을 깎아먹는 골치거리가 되는셈입니다.

디즈니랜드

 

하지만 미디어사업부에서 손실을 보전해주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지만 영업익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코로나로 인하여 판관비 관련 지출이 줄었고 실제로 돈을 번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분기 실적을 자세하게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지난 제품 매출구성표를 참고해보겠습니다.

 

월트디즈니 주요제품(서비스) 매출구성 / 국가

현재 월트디즈니사의 주가를 지탱하고 있는것은 스트리밍 사업부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월트디즈니사는 현재 넷플릭스 주가 상승을 보며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월트디즈니사도 빠르게 변해가는 시대의 흐름을 예상하고 디즈니+로 넷플릭스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디즈니+에 가입자를 본다면 현재의 디즈니 주가가 잘 버텨주는것도 크게 이상한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디즈니 스트리밍 사업부에 디즈니+,ESPN 등 유료서비스 가입자수가 1억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디즈니사가 예상했던것보다 훨씬 빠른 수치로 디즈니 주가를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 실적전망

*올해 코로나로 주춤하였지만 내년에 다시 큰 실적개선을 이어 나갈것으로 전망 하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 주주 정보 / 배당정보

 

다음은 월트디즈니 주주정보입니다. 보유상위펀드와 기관투자자 일반주주로 나누어 구분하였습니다. 

 

일반주주
보유상위펀드
기관 투자자

다음은 월트디즈니 배당정보 입니다. 보통 1년에 두번정도 분기배당을 실시하였는데 올해 3월에 분기배당을 실시하였고 올해 9월/12월 배당이 예상되나 코로나 여파로 인하여 배당이 소폭 감소한 모습입니다. 내년에는 코로나 여파로 인하여 배당이 어떻게 실시될지 궁금해지네요.

 

 

월트디즈니 이슈&뉴스 분석

 

월트디즈사 주가 전망 관련 최근 뉴스등을 읽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동학개미운동,서학개미운동등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미국역시 젊은 개인투자자들에게 주식은 관심분야 입니다. 요즘 인기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종목은 애플이나 테슬라 같은 기술주인데요.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기술주보다는 디즈니같은 경기방어주를 추천하고 있다는 뉴스도 있네요.(BANK OF AMERICA)

 

 

그밖에 월트디즈니 개봉 기대작 뮬란에 대한 보이콧 움직임에 대한 뉴스와 미 박스오피스 성정 저조뉴스로 하락하고 있다는 뉴스등이 있습니다. 또 마블 기대작이었던 블랙위도우는 올11월 개봉예정에서 내년5월로 연기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블랙위도우 & 뮬란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

 

월트디즈니 하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정도로 세계적인 콘텐츠 기업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여러 사업부에서 크게 손해가 나고 있지만 디즈니+의 선전으로 주가는 어려운 시기를 견뎌 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올해가 지나고 내년에 많이 완화가 되고 디즈니사의 디즈니테마파크등 적자를 지속하고 있는 사업부의 실적이 개선되면 컨텐츠 거대 기업 월트디즈니의 주가도 다시 훨훨 날아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큰문제는 코로나라는 불확실성 인것 같습니다. 기업가치만을 본다면 좋은기업임에는 틀림없는 기업으로 비교적 가격 조정을 받을때마다 조금씩 모아간다면 충분히 좋은 매매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지금까지 직장인투자연구소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 분석에 관한 글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관련종목 주가 전망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