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21

엘지유플러스(LG U+) 주가 전망 5G로 다시한번 도약? 엘지 유 플러스(LG U+) 주가가 5G시대의 개막으로 4G시대에 보여줬던 저력을 다시한번 보여줄수 있을 까요? 통신3사의 경쟁력 비교와 전망을 통하여 엘지유플러스 주가가 앞으로 어떤 흐름을 이어 나갈수 있을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유플러스(LG U+) 차트/기업분석 엘지유플러스(LG U+)는 LG그룹에 속한 계열사로 통신관련 서비스를 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무선통신사업,기업사업(전화,E-BIZ 등),스마트 홈사업(광통신 인터넷,IPTV,IoT서비스 등)과 회선임대 솔루션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통신3사로 알려진 SK,KT,LG U+에서 거의 모든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면 동사의 점유율은 무선사업 부문에서 약 22% , 인터넷부문 20% , IPTV 25%정도로 추산되고 있습니.. 2019. 9. 30.
부산산업이 남북경협주? 북미관계와 트럼프 탄핵에 따른 주가등락 분석 부산산업이 최근 발생한 트럼프 탄핵 이슈에 따라 주가의 급등락이 일어 나고 있습니다. 부산산업이 남북경협주면서 북미관계에 따라 어떤 주가 흐름을 보이는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부산산업 차트/기업분석 부산산업은 레미콘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생산제품인 레미콘은 모래,자갈,시멘트 등 원재료를 사용하여 배합등의 공정을 거친뒤에 이를 레미콘이라는 특수한 운송트럭으로 한정된 시간안에 특정 장소까지 운송을 해줘야 하는 지역형 산업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자동차 산업의 일환으로 레미콘을 생산하는게 다가 아닙니다. 부산산업은 사업기간이 오래된 레미콘 제조업체로 그 노하우와 경쟁사들에 우위를 점할수있는 최신식 전자자동 시스템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는 특수레미콘 생산인증 획득과 오래된 경.. 2019. 9. 29.
삼성증권 주문 실수 사태로 본 주식투자의 무서움 삼성증권 배당 주문 실수로 순간적으로 10%넘게 급락했던 작년 삼성증권 사태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를 통해 다시한번 주식투자의 무서움을 느껴봅니다. 최근 바이오주의 임상실패,대주주매도,점하한가등 개인이 감당하기에 너무 가슴아픈 일들을 보며 문득 작년 삼성증권 사태가 생각나 글을 적습니다. 삼성증권 배당주문 실수로 순간급락 지난 2018년 4월6일 삼성증권 주가가 순간적으로 급락 하였습니다. 배당주문 실수로 인하여 순간적으로 -10%넘게 급락 하였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까지 오르는등 큰파장을 불러 일으켰던 사태 입니다. 사실 이 사태가 더욱이 문제가 되는것은 배당주문 실수로 인한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주식하시는분들은 증권업계에서 일어나는 주문실수 일화를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자동주문 뿐만 아니라 증.. 2019. 9. 27.
현대모비스 주가 자사주 매입과 자율주행으로 상승 한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우상향 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3000억이 넘는 자사주 매입 소식과 자율주행 역량을 끌어올리는 해외파트너합작사 설립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작년말 16만원대였던 주가는 현재 50%넘게 상승하여 25만원 가격대를 테스트 중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상승 원인과 추가상승 모멘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 차트/기업분석 현대모비스는 현대자동차 그룹사로 1977년 설립되어 1989년에 상장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고무용 도료기술 /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자동차 사업등에 사용되는데 정밀 화학제품을 생산/판매 하는것을 목적으로 기업이 운영되어 왔으나 현재는 자동차정밀부품 모듈의 생산과 A/S 보수용품 ,부품관리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듈이란 쉽게 말해서 자동차에 들어.. 2019. 9. 26.
LG화학 주가 실적부진 전망소식과 함께 갭하락 후 급락세 LG화학 주가가 3분기 실적부진 전망소식과 함께 금일 갭하락 후 -7%급락 마감 하였습니다. 최근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재발로 배터리안정성 문제가 다시 재기되었고 전일 미국이슈와 3분기 실적이 부정적 일거란 소식에 하락 마감하여 주가 분석해보았습니다. LG화학 차트/기업분석 동사는 시장변화에 따른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올해 4월 조직개편을 하였습니다. 석유화학 사업부 / 전지 사업부 / 첨단소재 사업부 / 생명과학 사업부 등으로 조직을 개편하였습니다. 석유화학 사업부는 국내외 국제정세에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에 가까운 중국쪽 수요가 많아 중국의 경제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고 밀접한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전지 사업부는 미래먹거리 사업으로 전기차등에 들어가는 배터리관련 하여 제품,가격면에.. 2019. 9. 25.
SK이노베이션 주가 분석과 배터리 기술유출 이슈 분석 SK이노베이션 주가가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생산 차질 관련하여 급등한 유가관련주들이 급등후에 하락 하였고 LG화학과의 배터리 기술유출 문제도 살펴봤습니다. 최근 이슈발생으로 인한 SK이노베이션의 주가를 살펴봅니다. SK이노베이션 차트/기업분석 동사는 SK그룹사에 속한 기업입니다. SK그룹사에서 석유,화학,윤활유등의 제품을 생산,판매할 목적으로 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하여 설립하였습니다.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동사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하여 5.6%증가 , 영업이익 53%감소 , 당기순이익 57%감소 하였습니다. 동사는 에너지관련 기업으로 국제유가,에너지등 국제정세등 외부노출 리스크에 필연적으로 노출 되어있지만 비용절감이나 최적화.. 2019. 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