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국영지앤엠 주가 새로운 이낙연테마주로 급부상

by 주식 코인 투자 2019. 12. 21.

 

국영지앤엠 주가 새로운 이낙연테마주로 급부상

안녕하세요 금일 분석 종목은 국영지앤엠 입니다. 금요일장 국영지앤엠이 새로운 이낙연테마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 하였는데요. 아래에서 국영지앤엠에 대한 자세한 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영지앤엠 장/단기 차트 분석

국영지앤엠 장기 차트 분석

국영지앤엠 장기 차트 분석입니다.

장기 차트로 보면 현재 주가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기가 쉽습니다. 국영지앤엠은 작년에 2,395원 최고가를 찍은후에 1,000원에서 2,000원까지 박스권 하단에서 조정을 거치는 과정이었습니다. 주가는 1,500원아래에서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다가 최근 지난달들어 거래량이 조금씩 터지더니 금요일 29.97% 상승하며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국영지앤엠 단기 차트 분석

국영지앤엠 단기 차트 분석입니다.

단기 차트로 보면 최근들어서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가격조정을 끝내고 기간조정을 보이면서 힘을 모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가가 한차례 거래량이 터지며 주목을 받더니 1,500원 위에서 힘을 모으는 모습을 보였고 지난 20일 새로운 이낙연 테마주로 주목 받으며 주가가 1,93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월요일장에서 갭상승 하며 2,000원 박스권을 갭으로 시원하게 뚫어줄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은 국영지앤엠 기업분석입니다.

국영지앤엠은 1959년에 설립된 판유리가공업체 입니다. 동사는 원자재인 판유리를 구입하여 용도에 맞게끔 가공한뒤에 철도,건축,인테리어,차량,특수시설 보안등 여러분야에 걸쳐 필요한 용도로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가공한 다양한 제품들을 유리시공업체 등에 판매를 하거나 직접적으로 주택용,상업용 건물 프로젝트등을 수주하여 시공하기도 합니다.( 이분야에서 개별 시공능력 1위를 자랑합니다.) 또한 아파트 건설시 발코니 확장 합법화와 커튼월 방식의 고층주상복합건물의 증가등으로 인하여 냉난방 부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고기능,고단열 복층제품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동사의 수혜 또한 예상됩니다.

 

 

회사개요


 

 

다음은 국영지앤엠 재무제표분석과 매출 분석입니다.

동사는 별도기준으로 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3.9% 감소하였고 영업손실은 97.2%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익은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이는 매출외형은 축소되었지만 매출원가 개선등으로 영업적자폭이 축소되었고 동사는 최종적으로 1억원정도에 당기순익을 시현하여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동사는 부설 연구소의 적극적인 연구개발의 성과로 30분용 비차열 접합방화유리와 60분용 차열방화유리를 국내 최초로 개발 해냈으며 발코니 확장시장에서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복층유리 외(공사) 78.11% 복층유리 외(제품) 21.89% 순으로 비주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국영지앤엠 일별 수급 분석입니다.

동사는 거래량이 어느정도 터지지만 저가소형주로 분류되어 기관매매가 많지 않은 종목입니다. 현재 기관투자자중에서 금융투자와 사모펀드만 소량으로 매매한 흔적이 보이네요. 다른 특징적인 수급은 보이지 않으며 외국인과 개인이 주로 사고팔고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영지앤엠 뉴스분석

국영지앤엠은 금요일장 새로운 이낙연테마주로 주목받으며 급부상 했습니다. 동사가 이낙연테마주에 엮인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영지앤엠 최대 주주인 최재원 대표가 서울대 문리과대를 졸업하여 동아일보 기자로 활동했었던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는 이낙연총리도 서울대 법학대를 졸업한 뒤에 동아일보에서 기자로 재직한 바가 있기 때문인데요. 동문에다가 같은 직장에서 일했던 사유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뉴스를 보고 갸우뚱 하시죠? 인맥관련주로 사실상 별 상관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외에서도 상한가 깨지고 하락한 모습이네요. 정치테마주는 정책주 외에는 조심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종목 주가 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