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네이버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7. 9.

네이버 주가 전망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카카오와 함께 언택트관련주 대장주인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종목 모두 언텍트 섹터에서 대장주 역할을 하며 시총이 상당한 대형주 임에도 주가 상승률이 어마어마 한데요. 그럼 본문에서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한 기업분석을 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 기업분석

1.네이버 기업분석

동사는 1999년 6월에 설립된 회사로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그리고 2008년에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 하였습니다. 국내 부동의 1위 검색포털엔진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메신저,광고사업,인터넷 컨텐츠사업,비지니스 플랫폼 등 다양한 매출처를 통한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최근 팬데믹 사태로 인하여 언택트 관련주가 급부상 함에 따라 섹터내에서 대장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 컨텐츠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을 정도로 호응이 좋습니다. 국내1위 포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부가사업이 승승장구 하는 모양세입니다.

 

 

2.네이버 기업 홈페이지 소개

아래 네이버 공식 홈페이지 주소 링크를 올려드렸습니다. naver.com로 접속시 포털검색으로 이동하고 회사 홈페이지 접속을 위해서는 navercorp.com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사업소개와 기업소개등을 잘 읽어보시고 네이버의 성장성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www.naver.com  

 

네이버

네이버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www.naver.com

www.navercorp.com  

 

Naver Corporation

네이버(주) 회사 소개, 주요 서비스, 투자 및 채용 정보 제공

www.navercorp.com

네이버 재무분석

 

다음은 네이버 재무분석입니다. 동사는 2020년 3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14.6% 증가하였고, 영업익은 7.4% 증가, 당기순익은 42.5%나 증가하였습니다. 주요제품 매출액 구성으로는 비지니스플랫폼 사업부문이 매출비중 43.23%, 라인 및 기타플랫폼 사업부문이 37.04%를 차지할정도로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동사는 최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AI 기반 융합기술 서비스 확산과 5G,인공지능 등 지능정보 기반 서비스들이 생활속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맞춰 신규 서비스 플랫폼 사업등을 이에 초점에 맞춰 개발 하고 있어 신사업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분분석

다음은 네이버 지분분석 입니다. 네이버는 최대주주가 국민연금공단으로 12.5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이상 주주로는 BlackRock Fund Advisors외 13인 5.0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주주 3.76%와 유동주식비율 75%정도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아래 지분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차트 분석 & 네이버 주가 전망

 

다음은 네이버 차트 분석입니다. 네이버는 현재 30만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데요. 올 3월 폭락지점에서 벌써 100%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 시총 4위 기업이 4개월만에 100%상승여력을 보여준다는게 정말 대단한데요. 앞으로도 네이버 주가가 얼마나 더 상승할수 있을지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아래 차트 보시죠.

 

지금까지 네이버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 분석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팬데믹 상황의 지속과 언택트관련 섹터의 부각으로 네이버 주가가 상승추세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실적을 바탕으로한 성장과 섹터내 대장의 역할까지 네이버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됩니다. 그럼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종목 주식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