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9. 7.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반갑습니다. 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산퓨얼셀은 금일 상한가에 마감하였는데요. 기존에 몇몇 대형주를 제외하면 거래대금이 8천억이 넘게 터지면서 오늘 시장의 대장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 내용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두산퓨얼셀 기업분석

2.두산퓨얼셀 재무분석

3.두산퓨얼셀 지분분석

4.두산퓨얼셀 차트분석

5.두산퓨얼셀 뉴스분석

 

 

두산퓨얼셀 종목 기업 분석

1)두산퓨얼셀 종목 기업분석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에 도전하여 미래 먹거리를 위한 도전으로 원활한 투자유치와 전문적인사업성장을 위하여 2019년에 두산에서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동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매출구성품으로는 연료전지 주기기 제조,생산,판매 하고 있으며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연료전지 시장의 파트너사와 고객 동향등을 세밀히 조사하여 동사의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유상증자 관련하여 주목을 받아 주가가 급등락을 하였습니다. 전일에는 두산중공업이 장마감 후 유상증자 뉴스를 내며 시간외에 급락하였는데요. 오늘은 유상증자 뉴스가 오히려 리스크 해소로 해석되면서 긍정적으로 작용해 두산퓨얼셀은 상한가 마감하였고 두산그룹주 대부분이 크게 상승마감 하였습니다.

 

2)두산퓨얼셀 홈페이지 소개

두산퓨얼셀 기업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연료전지와 관련된 기술,제품에 대한 소개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CEO메세지나 회사의 비전,역사등과 같은 회사소개는 물론이고 기업IR자료를 포함한 투자정보를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에 링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 홈페이지링크: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한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용 연료전지 개발 기업으로 검증된 안정성과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며 전 세계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www.doosanfuelcell.com

 

 

두산퓨얼셀 기업 재무 분석

 

다음은 두산퓨얼셀 기업 재무 분석인데요. 두산퓨얼셀은 19년에 인적분할 하여 회사가 설립된 후로 제1기(19년10월1일~19년12월31일) 매출액은 2,212억,영업익 195억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연료전지 관련하여 공식적인 자료는 없지만 두산퓨얼셀의 내부자료에 의하면 시장점유율 89%차지로 보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연료전지 주기기가 94.9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장기유지보수서비스가 매출의 5.0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의 올해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액 4,790억 영업익 283억원,당기순익 184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기업 지분 현황

다음은 두산퓨얼셀 기업 지분 현황입니다. 최대주주는 두산 외 29인으로 지분 65.0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동주식 비율은 34.92%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아래에 최근 주주 변동내역 요약해서 관련 자료 올려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주주 변동 내역 요약

두산 퓨얼셀 기업 뉴스/차트 분석

 

두산중공업은 지난 금요일 장마감 직후에 1조3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결정 발표를 하였습니다. 두산솔루스와 모트롤사업부 매각 계약을 체결하였고 두산은 5740억 규모의 두산퓨얼셀 지분을 두산중공업에 무상으로 증여하기로 발표 하였습니다.

 

이에 9월7일 두산중공업은 하락 시작하였지만 유상증자 발표로 리스크 해소라는 긍적적인 재료로 해석이 되면서 두산관련 우선주가 대부분 상한가 마감하였고 두산중공업도 갭하락부분 상당수 회복, 두산역시 상승마감, 두산퓨얼셀은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다음은 두산퓨얼셀 차트 분석입니다. 두산퓨얼셀은 5만원 전후 가격에서 길게 조정을 받는 중이었는데요. 금일 상한가 마감으로 5만원 후반대에 종가 마감하였으며 현재 6만원 가격대를 넘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스크 해소와 최근 한국형 뉴딜관련으로 수소차,연료등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는 가운데 두산퓨얼셀 역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재료뿐만 아니라 차트,수급이 모두 좋은 두산퓨얼셀에 기대가 됩니다. 두산그룹주는 매각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상하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따로 설정하여 추적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형 뉴딜 관련종목 주식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