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 투자/미국주식 종목분석

니콜라 주가 수소차 전망(제2의 테슬라인가? 아니면 사기꾼이 될것인가?)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0. 3.

니콜라 주가 수소차 전망(제2의 테슬라인가? 아니면 사기꾼이 될것인가?)

 

오늘은 제2의 테슬라라 불리우는 미국 수소자동차 생산업체인 니콜라 모터스(NKLA)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니콜라는 최근 많은 뉴스들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회사인데요. 어떤이유로 니콜라가 화제가 되고 있는지 과연 제2의 테슬라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본문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니콜라 기업분석
2. 니콜라 재무분석
3. 니콜라 이슈&뉴스 분석
4. 니콜라 주가 분석과 수소차 전망

 

'제2의 테슬라'를 꿈꾸는 니콜라 수소차는 최악의 사기라는 힌덴버그 보고서 

kbs뉴스 출처

니콜라 기업 분석

니콜라 6개월간 주가 등락

1)니콜라:NIKOLA CORPO ORD(NKLA) 종목 기업분석

먼저 니콜라 기업 소개와 분석입니다. 니콜라는 창립자 겸 CEO 트레버 밀턴이 2015년에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1회 충전에 약 1,900KM 가량 운행할 수 잇는 수소트럭과 전기트럭,액티비티차량 개발 업체입니다. 하지만 아직 본격적인 생산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니콜라 생산예정 수소트럭과 전기트럭

 

2020년 애리조나(쿨러지)에 최첨단 수소차 생산기지를 착공할 예정이고 3년뒤인 2023년부터 수소차를 생산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만 최근 여러가지 일들로 불투명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회사 사명은 토머스 에디슨의 경쟁자였던 니콜라테슬라에서 유래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니콜라는 최근 회사의 사업이 모두 사기라는 보고서 발표와 함께 논란에 중심에 섰습니다. 실체가없는 허황된 이야기로 주가만 급등하여 CEO를 겨냥했는데요. 보고서의 일부에 대해서 CEO가 일부 인정을 하면서 논란이 더 가중되었고 CEO 트레버 밀턴의 갑작스러운 사임과 함께 니콜라는 현재 SEC(증권거래위원회)에 법무조사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니콜라의 사업이 거짓이라는 보고서 발표

 

2)니콜라(NKLA) 홈페이지 소개

아래 니콜라에 접속하시면 생산 예정 수소트럭,전기트럭,액티비티차량등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링크:nikolamotor.com/

 

Nikola Corp

Request processing. Please do not leave site...

nikolamotor.com

3)사업개요

Nikola Corporation, formerly VectoIQ Acquisition Corp., specializes in battery-electric and hydrogen trucks and powersports vehicles. The Company provides zero-emissions transportation and infrastructure solutions. Its product lineup includes battery-electric and hydrogen-electric class 8 commercial trucks, off-highway vehicles and watercraft. The Company's products include Nikola One, Nikola Two, Nikola Tre and Nikola Badger. Its powersports include Nikola NZT, Nikola Reckless and Nikola water adventure vehicle (WAV)

 

니콜라 재무 분석

 

다음은 니콜라 재무에 관한 내용입니다. 15년에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최근에 주가가 수소차가 주목을 받으면서 급등하였기 때문에 매출분석을 보시면 거품이라는 생각이 들만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 보고서 처럼 미래 먹거리에 대한 기대감으로 단기 급등을 한 상태라 사기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니콜라 시총이 말이 안되는게 정말 수소차를 한대 만들어 팔지도 않았지만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하였고 다시 최근 이슈들로 인하여 하락하였습니다.

 

 

이렇게 니콜라 주가는 실적보다 기대감으로 올랐지만 지금 미국에서도 핫하고 우리나라에서도 핫한 이유는 우리나라 그룹 한화에서 니콜라에 수소차 미래 기대감으로 지분투자를 한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그리고 니콜라 주가 급등시 투자한 지분에서 많은 이익을 내면서 더욱 수소차와 니콜라에 대한 기대감을 품게 했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니콜라 이슈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니콜라 이슈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과 니콜라 이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금일 9월넷째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은 지수가

kgoni0823.tistory.com

니콜라 기업정보 목표주가추이

니콜라 최근 이슈&뉴스 분석

 

니콜라는 최근 투자유치를 위한 사기극이라는 의문을 제기 받았습니다. 미국 Hindenburg Research에서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니콜라측이 거짓으로 사업현황을 조작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내용은 18년에 공개된 수소연료트럭 주행영상이 자력으로 움직인것이 아니라 비탈길에서 굴려 움직이는것처럼 보이게 조작하였다는 주장을 하였고 또 이를 뒷받침하는 니콜라 사측 발언도 포함하였습니다.

창업자겸 CEO 트레버밀턴

이 보고서에 대하여 창업자 겸 CEO는 일부 사실을 인정하여 니콜라 주가는 크게 하락하였고 이후에 트레버밀턴이 경영에 대해 잘못을 책임지고 물러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이후에 트레버 밀턴이 도망을 가다가 공항에서 잡혔다는 풍문등이 돌기도 하였는데요. 니콜라는 현재 미국금융위에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사기논란에 휩싸인 니콜라는 다시 회사의 청사진을 발표하며 주가를 끌어 올렸습니다. 트레버밀턴이 물러나고 현 최고 경영자 마크 러셀은 올해 말까지 독일공장을 통하여 트럭 시제품 출시와, 내년 하반기 대량생산을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협력사 제휴를 통하여 수소충전소 건설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하면서 주가는 다시 급등 마감하였습니다.

 

니콜라 주가 분석과 수소차 전망

 

니콜라 주가는 수소차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었는데요. 현재 주식시장이 실물경제와는 다르게 유동성 잔치로 급등하는 시장이지만 테슬라와는 다르게 수소차 업체 니콜라는 아직 차량 한대 만들어보지 못한 허울좋은 기업이라는 생각 뿐입니다. 분명히 좋은 미래 먹거리고 기대감이 살아있지만 지금 제품을 만들기도 전에 이렇게 말이 많고 주목받는 기업은 우리나라로 치면 작전주같은 느낌까지 들게 하네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니콜라에 투자할바에 테슬라에 투자하는게 현재시점에서는 더 좋아보입니다. 물론 테슬라도 단기에 급등을 많이 한 상태지만요. 니콜라 투자에 대해서는 저는 약간 부정적인 의견입니다.

 

 

지금까지 니콜라주가에 대한 전망과 이슈들을 돌아보고 수소차 관련 이야기를 짧게 나눠봤는데요. 시장이 유동성 잔치로 급등을 하고 많은 종목들이 급등을 하는 가운데 이슈를 보고 너무 급하게 진입하지 마시고 좋은 내용을 가진 좋은 기업들을 선별 하는게 먼저 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니콜라 수소차 관련종목 주가 전망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