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투자/코린이 코인 시작하기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 개설(+코린이,비트코인 시작하기)

by 주식 코인 투자 2021. 2. 21.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시작하기(+케이뱅크 계좌 개설)

비트코인을 시작하기 위해서 업비트 어플을 깔고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과정을 담아 봤습니다. 비트코인을 시작하기에 너무 늦었나? 싶기도 하지만 소액으로라로도 비트코인 거래를 해보고 싶어서 주말을 이용하여 업비트 계좌를 개설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래에서 계좌개설 과정과 이후 과정들을 담아 보았습니다.

 

업비트 케이뱅크 어플 설치하기

먼저 업비트 어플을 설치 해줍니다. 앱스토어에서 "업비트"라고 치면 최상단에 업비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업비트 어플을 실행해 주시구요. 초기 주의사항을 읽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업비트 시작화면을 볼 수 있는데 하단에 '카카오계정으로 시작' 버튼을 눌러야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카카오자회사이기 때문에 카카오연동을 하셔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래처럼 닉네임을 정하고, 사용자 초기화면에 시세화면 설정 여부를 묻는데요. 저는 안함으로 했습니다. 이거 켜놓으면 스마트폰 켤때마다 보게된다고 하더라구요. 시작부터 코인좀비가 될 순 없기에 시세화면은 다음에 설정하기로 하고 건너뛰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입출금을 위하여 보안등급을 설정해야 하는데, 카카오계정 연동하시면 대부분 메일인증인 레벨1은 인증이 되어 있으실텐데요. 기본적으로 큰 금액이 아니라면 일단 4단계까지 인증하시면 됩니다. 저도 아직 코린이 이기 때문에 4단계 까지만 인증을 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한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기존에 케이뱅크 계좌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업비트 가입 이후 계좌연동과 개설 까지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처럼 모든 과정을 마치고 나니 코인 시세전광판이 뜹니다. 주식은 오래했지만 코인은 처음이라 왠지모를 떨림이 느껴집니다.

비트코인 시작하기

모든 과정이 끝나고 비트코인을 시작해보려고 업비트 계좌에 10만원을 입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동된 케이뱅크 계좌에서 10만원을 입금 신청하고 케이뱅크,카카오뱅크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마치면 업비트 계좌로 10만원이 입금됩니다. 드디어 나도 비트코인을 시작 할 수 있는건가?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비트코인 매수를 위한 예수금까지 입금 되었으니 첫거래를 시작해봐야겠죠? 저는 모바일 거래가 불편해서 PC에서 업비트 사이트로 이동해 카카오계정 인증을 하고 거래를 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지만 어떤 코인들이 있나 살펴봅니다.

 

뭔진모르지만 상승률순으로 정리했더니 가스는 100%가 넘게 올랐네요, 반면에 하락률순으로 정리했더니 상승률순에 비해선 하락폭이 적어보입니다. 비트코인이 불장이라서 그런건가요? 정말 아무거나 매수해서 몇일 놔두면 돈복사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일단 종목?이라고 해야되나 코인종목은 아무것도 모르지만 차트를 오래봐서 차트를 보고 하나 정도 매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는 다음화에 이어집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