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휴맥스 주가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8. 13.

휴맥스 휴맥스홀딩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금일 휴맥스가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정부에 공공기관 차량 100% 전기,수소차 변경 의무화 소식때문인데요. 휴맥스 뿐만 아니라 휴맥스홀딩스 역시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휴맥스는 추가상장 뉴스와 실적 적자지속 뉴스에도 불구하고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굳히고 있는 모습이네요. 아래에서 휴맥스 자세한 기업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휴맥스 기업분석

2.휴맥스 재무분석

3.휴맥스 지분분석

4.휴맥스 차트분석

5.휴맥스 뉴스분석

 

휴맥스 기업 분석

1)휴맥스 기업분석

휴맥스는 1989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동사는 글로벌 선도 게이트웨이 업체로 현재 전세계에 20개 해외법인과 지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 80여개 파트너사와 고품질의 비디오게이트웨이/셋톱박스/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 등을 공급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사는 뿐만 아니라 차량관련 사업에도 영역을 확장 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안테나 사업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맥스는 자동차 관련 사업분야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고 모빌리티 사업분야에도 진출하였습니다.

 

2)휴맥스 홈페이지 소개

휴맥스 기업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사에 대한 소개와 글로벌네트워크,파트너사등에 대한 정보와 투자정보,사업내용등에 대해 잘 정리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링크:

 

 

Humax

Connected Home & Car

kr.humaxdigital.com

 

 

휴맥스 기업 재무 분석

-링크광고

휴맥스는 연결기준으로 올 2분기 영업익 33억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하여 66.1% 감소하였고 적자지속중입니다. 같은 기간에 매출액은 224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하여 18.6%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손실은 343억원으로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매출액이 지속하여 감소하는 중이고 당기순이익도 작년 한해 흑자전환 하였다가 올해 다시 적자전환 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정책에 따라 친환경 차가 각광을 받으며 동사의 차량사업분야가 주목받을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휴맥스 기업 지분 현황

휴맥스는 휴맥스홀딩스 외 4인이 32.2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5%이상 주주는 없으며 유동주식비율이 64.25% 비율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주주 변동내역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맥스 기업 뉴스/차트 분석

휴맥스가 실망스러운 실적에도 불구하고 금일 휴맥스,휴맥스 홀딩스가 상한가 마감 하였는데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공공기관에 사용되고 있는 차량 100%를 전기,수소차로 의무화 하기로 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최근 충전기 전문기업 휴맥스EV를 통해 수혜를 받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다음은 휴맥스 차트 분석입니다. 휴맥스는 최근 실적이 좋지 않아 주가 역시 오랜시간 하향세를 그려 왔는데요. 지난 7월말 대우건설에서 자동차산업에 진출 하기 위하여 휴맥스EV의 지분 20%가량을 사들인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상한가가 나왔습니다. 이후에 주가 횡보를 지속하다가 금일 또 전기차 기대감으로 상한가 마감하였네요.

 

지금까지 휴맥스 기업 분석이었습니다. 최근 시장이 코로나 관련 종목들에서 전기차 관련주들로 매수세가 이동한것 같습니다. 미국시장 테슬라의 급등으로 2차전지,친환경차량에 엮이기만 하면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내일장에서도 휴맥스와 휴맥스홀딩스가 상승세를 이어 나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관련종목 주식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