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데이타솔루션 주가 전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9. 17.

데이타솔루션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직장인주식투자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데이타 솔루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데이타솔루션은 지난주 SI(시스템통합)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오랫만에 장대양봉도 나오고 주목을 받았지만 계속적으로 음봉으로 흐르는 모습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데이타솔루션 기업분석

2.데이타솔루션 재무분석

3.데이타솔루션 지분분석

4.데이타솔루션 차트분석

5.데이타솔루션 뉴스분석

 

 

데이타솔루션 기업 분석

1)데이타솔루션 기업분석

데이타솔루션은 오픈베이스의 SI(시스템사업) 사업부문에서 물적분할되어 2011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데이터/인프라/엔터프라이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SI(시스텀 인터그레이션) 유지보수등이 있습니다.

 

 

데이타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교육연구 시장에서 국내에서 업계 탑의 위치를 고수중에 있으며 외국기업인 IBM사로부터 기술지원 자격을 부여 받고 선정되어 있습니다. 외장형스토리지 시장에서 41.6%의 시장점유율과 올플래시 제품 시장에서 36.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데이타솔루션 홈페이지 소개

아래 데이타솔루션 홈페지이에 접속하셔서 회사소개와 동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기업투자자료와 PR센터등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에 링크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타 솔루션 홈페이지링크:

http://www.datasolution.kr/

 

데이타솔루션

빅데이터 러닝센터 학술연구자 &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 데이터분석 전문 교육기관 다양한 교육/도서/세미나 정보를 난이도별, 목적 별로 분류하여 나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을 �

www.datasolution.kr

 

 

 

데이타솔루션 재무 분석

데이타솔루션은 별도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하여 2020년 3월 매출액은 4.9% 감소하였고, 영업손실은 22.9%감소,당기순손실은 57.4% 증가하였습니다. 데이타솔루션은 매출은 감소하였지만 원가율 개선으로 인하여 영업손실폭은 감소하였습니다.

 

 

동사의 사업이익이 지속적으로 하락세에 있기 때문에 순손실은 증가하였습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하드웨어 64.11% , SI(시스템통합) 17.01% 유지보수 11.45% 소프트웨어 6.97% 기타 용역매출 0.4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사의 Datastation이 올 2020년 하반기 상용화 예정 및 데이터 범위 확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주 한국판 뉴딜관련테마인 디지털 뉴딜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시세초기에 강하게 올라왔지만 이후에 연속적인 상승흐름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승초기 매수세에 비해 후속 매수세가 붙지 않으면서 현재 주가는 조정국면으로 들어서는 모습입니다.

 

데이타솔루션 지분 현황

데이타솔루션 지분 현황입니다. 데이타솔루션은 오픈베이스 외1인(배복태) 67.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데이타솔루션 자사주를 포함한 기타주주 4.9%를 보유하고 있고 유동주식은 27.8% 비율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주주변동내역 최근자료를 아래에 올려드립니다.

 

출처-네이버

데이타솔루션 뉴스/차트 분석

다음은 데이타솔루션 최근 뉴스와 재료 분석입니다. 데이타솔루션은 지난주 한중 디지털 뉴딜 협력 기대감등으로 주가가 주목을 받았는데요. 아직 뚜렷한 실체나 기간의 정함이 없기 때문에 후속관련주들도 부족하고 매수세가 부족하여 시세분출을 이어가지 못한 모습입니다.

 

관련주들이 디지털뉴딜 관련한 뉴스가 다시 나올때까지 주가가 크게 훼손되지 않고 주목받을 수 있을지 주가흐름을 지속적으로 추적해야 할것 같습니다. 관련종목들은 디지털뉴딜 관련 뉴스가 나오면 언제든 다시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은 데이타솔루션 차트 분석입니다. 주가는 지속적으로 만원 돌파를 시도하고 있지만 뚫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기관의 매수세가 부족하고 거래량이 터지더라도 강한 매수세가 붙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주가는 다시 조정을 받는 모습인데 1만원 돌파를 다시 시도할지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지금까지 데이타솔루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난주 관련뉴스로 주목을 받아 상승하였지만 상승흐름을 지키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주가는 관련뉴스로 언제든 다시 주목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해보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이타솔루션 주가 전망 관련종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