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시장이슈 뉴스분석

세우글로벌 홍준표 관련주 뉴스 보는법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9. 19.

세우글로벌 홍준표 관련주 뉴스 보는법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세우글로벌이 상한가 마감하면서 홍준표 관련주와 세우글로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선테마와 세우글로벌,홍준표 관련된 이야기를 아래에서 자세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우글로벌 기업 분석

1)세우글로벌 종목 기업분석

세우글로벌은 제조업체로 인천 남구 염전로 현 도화동에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동사는 1978년에 설립되어 1989년에 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고기능수지와 범용플라스틱,엔지니어링 플라스틱등을 제조,생산,판매하는 전문 업체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대리점과 미쯔비시,쉐브론,바스프 등에 플라스틱 재료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세우글로벌 홈페이지 소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계의 선두 기업으로 회사를 소개하고 있는 세우글로발 공식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사소개와 회사 제품,기업소개등 다양하게 제공되는 자료를 보시기 바랍니다.회사주소는 아래에 링크해드렸습니다.

 

세우글로벌 홈페이지링크:

http://www.sewoo21.co.kr/

 

세우글로벌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선두주자

 

www.sewoo21.co.kr

 

세우글로벌 재무 분석

다음은 세우글로벌 재무 분석입니다. 세우글로벌은 별도기준으로 매출액이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12.2%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10.7% 감소를 보였고 당기순이익은 139.1% 증가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출액은 증가하였지만 매출원가 상승때문에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기타영업외손익 개선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지만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문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9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SELA,임대료 매출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세우글로벌은 17년,18년,19년 3년연속 매출이 지속하락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영업망 확충을 통하여 지속적인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이루기위해 노력중입니다. 동사의 신제품 개발과 성장 노력이 매출증가와 실적반전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세우글로벌 뉴스 분석/차트 분석

다음은 세우글로벌 뉴스 분석입니다. 세우글로벌은 금일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세우글로벌의 상한가 마감 이유로 가장 유력한 것은 권성동 의원의 국민의힘 복당 이유가 가장 큰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현재 무소속의원인 홍준표의원의 복당과도 큰 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성동 의원이 탈당 5개월만에 복당을 한뒤 소감을 말하면서 마지막에 3분의 무소속의원도 빠른 결정을 부탁한다고 말을 했는데요. 이중에 홍준표 의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야권에서 대권후보에 도전한 경력도 있고 또 도전 할 만한 위치가 되는 영향력이 있는 인사기이 때문입니다.

 

단순히 복당의 의미만을 가지는게 아니라 야권에서는 현재 대권후보로 나설만한 인재가 보이지 않고 현재로써 제일 영향력있는 후보가 홍준표 의원이기 때문입니다. 세우글로벌은 단순 정치테마주가 아니라 야권대선후보 대장주로 나설 수 있는 종목으로 현재까지는 인식되고 있습니다.

 

 

여당에는 이낙연,이재명 두명의 유력한 대권후보가 있지만 야권에는 현재 이렇다할 후보가 없습니다. 윤석열 총장은 야권인사라 볼 수 없고 오세훈,황교안,홍정욱 모두 약해보입니다. 홍정욱은 얼마전 야권 후보로 올라서는듯 했다가 여러 문제로 배제되며 더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야권의 후보로 가장 강력한 사람이 홍준표입니다. 지금은 무소속 의원이지만 권성동 의원의 복당으로 홍준표 의원도 국민의힘 복당을 하게되면 야당 제 1후보가 됩니다. 따라서 홍준표 관련주들이 단순 정치테마주를 넘어 대선테마주로 올라서게 되는것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상황이라는 특수한 상황때문에 그렇지만 원래대로라면 대선이 2년도 안남은 시점이기 때문에 현재 정치테마주,대선테마주들이 주목을 받아야하는데 그렇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시간은 가까워져가고 코로나 관련주들이 주춤할때 정치,대선 테마주들이 올라올수 있기 때문에 큰그림을 머리에 그려놓으셔야 합니다. 

 

현재 대통령이 여권에서 나온다, 야권에서 나온다가 중요한게 아니라 여권,야권의 강력한 후보들이 누가 있는지를 생각하고 관련주들을 머리속에 어느정도 정리해두셔야 나중에 매매하기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여야권 통틀어 현재로써는 이낙연,이재명,홍준표 세명이 강력하다고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차트는 최근에 거래량이 없다가 금일 권성동 의원 복당과 함께 거래량을 터뜨리며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동종목은 최근에 단기매매로 거래하기 부적합한 종목이었으나 월봉을 보면 이전 대선테마 기간에 크게 시세를 낸 이력이 있는 종목입니다.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것같습니다.

 

 

지금까지 세우글로벌 상한가와 관련하여 홍준표 관련주에 엮이게 된 상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정치테마,대선테마에 대한 이야기도 잠깐 해보았는데요. 준비한 자만이 먹을 수 있다.를 생각하시고 관련공부를 꾸준하게 하시면 나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주말보내세요.

 

관련종목 주식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