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바이든 관련주,마리화나 합법화)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0. 13.

오성첨단소재(052420) 주가전망(Stock Price Forecast)

 

美대통령 후보 조 바이든(Joe Biden/Joseph Robinette Biden Jr.)이 대선 후보 우세가 점쳐지면서 그의 공약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공약중 하나인 대마초 합법화가 주목 받으며 의료용 대마 연구를 하고 있는 대마초 관련주 오성첨단소재가 오늘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성첨단소재는 2020.10.12 월요일 시장에서 미국 대통령 후보 조 바이든이 연설에서 마리화나 합법화를 언급하면서 우리나라에서 의료용 대마 연구를 하고 있는 오성첨단소재가 상한가 마감 하였습니다.

 

목차

1.오성첨단소재 기업 분석
2.오성첨단소재 재무 분석
3.오성첨단소재 이슈&뉴스 분석
4.오성첨단소재 수급&차트 분석
5.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오성첨단소재 기업 분석

 

설립일 1994.06.22
본사주소 전라북도 익산시 석암로 17길 104
오성첨단소재(주)
대표이사 이장원
상장 시장 코스닥
종목코드 052420

1)오성첨단소재 본사주소

2)오성첨단소재 기업분석

:오성첨단소재는 1994년에 설립되어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18년도에 소재사업부와 장비사업부간 물적분할을 통하여 오성첨단소재로 사명 변경하였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소재사업부(광학용 보호/기능성 필름 생산)와 부동산 임대업을 하고 있습니다.

3)오성 첨단소재 홈페이지 소개

:아래 오성첨단소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사관련정보/제품소개와 기업 IR관련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 올려드립니다.

 

http://www.osungam.com/

 

오성첨단소재 재무 분석

출처-네이버

:다음은 오성첨단소재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하여 2020년 6월 매출액 33.2%가 증가하였고 영업익은 503.8% 증가, 당기순익은 228% 증가하였습니다. 동사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해서 유의미한 수준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동사의 유의미한 매출증가에 따라서 판관비,인건비등의 부담 역시 커졌지만 매출 증가폭이 컸던 이유로 영업익 또한 전년동기 대비하여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여기에 법인세 부담 경감으로 영업익 증가와 함께 당기순익 역시 대폭 증가 하였습니다.

 

:주요 제품 매출구성으로는 편광판용 보호필름 89.51% , 복합소재(기능성필름,공정용보호필름) 6.41% , 임가공 등 3.32% , 기타(임대) 0.76% 순으로 매출구성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비교

 *자세한 주가 전망 분석은 본문 내용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오성첨단소재 수급&차트 분석

 

1)오성첨단소재 수급분석

오성첨단소재 수급

:다음은 오성첨단소재 수급분석입니다. 금일 오성첨단소재는 상한가 마감하였는데요. 수급적으로는 개인이 20만주 매수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10만주씩 매도를 하고 빠져나간 모습입니다. 기관 中 투신에서 가장 많이 매도한 모습이고 기타법인에서도 9만주 가량 매도를 한 모습이네요. 

 

 

2)오성첨단소재 차트분석

:차트분석 입니다. 금일 상한가로 작년 최고점인 3,590원(장중 고가 기준)을 넘어선 모습입니다. 금일 3,630원 종가 마감하였고 금일 미국장 다우/나스닥 지수가 다시 불기둥을 뿜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전일 시장의 주목할만한 테마나 강력한 주도주가 없이 오성첨단소재가 강한 종목중 하나로 인식되며 오늘장을 기대하게 합니다.

 

차트분석

오성첨단소재 최근 이슈&뉴스 분석

美대통령 후보 조바이든 연설모습

1)오성첨단소재 최근 이슈&뉴스 분석

:오성첨단소재는 오늘 미국 대통령 후보 조 바이든의 마리화나 합법화 관련 발언으로 상한가를 간 종목입니다. 대통령 공약 수혜주는 직접적으로 엄청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인식 되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미국 대통령 선거에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집중하고 관련 수혜주들을 찾아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이든은 그동안 일부 주에서만 자체적으로 합법화 했던 마리화나 관련 법안을 연방 차원에서 법제화 시키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이에따라 오성첨단소재에 호재로 작용하여 상한가 마감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성첨단소재는 카이스트와 공동 연구를 통해 마리화나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종속회사 100%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을 설립하여 마리화나 화학물질 ‘칸나비노이드(cannabinoid)’를 활용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오성첨단소재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美 바이든, 마리화나 합법화 공약에...관련주 오성첨단소재 29.87% 급등 -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미국 대선을 앞두고 마리화나 합법화 발언이 보도되자 관련주인 오성첨단소재가 장중 급등했다. 지난 7일 미국 민주당 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은 TV토�

www.mhns.co.kr

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오성첨단소재 투자 아이디어(Investing Idea)/체크포인트(Check Point)

Positive Idea

▶의미있는 수준의 매출액 증가세 지속

▶미국대선을 앞둔 시점에서 강력한 미국대선후보 공약 수혜주로 분류됨

주식시장 강세

Negative Idea

▶관련 후속주들 부족

▶과연 얼마나 직접적인 수혜가 가능한가?


지금까지 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과 주목해야할 투자아이디어,체크포인트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미국 대선후보의 공약과 관련하여 수혜주로 분류되는 비교적 강하고 큰 뉴스로 상한가에 들어갔기 때문에 보유하신 분들은 아마 기대가 되실 부분일겁니다. 최근 동사는 유의미한 실적상승세도 동반하고 있기 때문에, 확고한 투자원칙만 있다면 좋은 투자가 될 수있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건강한 수익 내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기대감으로 시가총액 1조를 돌파하며 시장의 가장 핫한 �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