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디피씨 주가 전망(+현재 주가 움직임,관련주들 움직임 분석)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0. 31.

디피씨(026890) 주가전망(Stock Price Forecast)

 

안녕하세요.오늘은 빅히트 관련주인 디피씨 종목 분석입니다. 이 종목은 저도 매수후 실패한 종목으로 참 마음이 아픈 종목입니다. 빅히트 상장일부터 첫진입을 했는데 빅히트 주가의 거품은 알고 있으면서도 왜 디피씨에 투자를 했는지 돌이켜보면 참 반성을 많이 해야할 종목인것 같네요. 아래에서 디피씨 투자와 관련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빅히트 관련주에 투자하신 모든 투자자들에 심심한 위로를 보냅니다..)

 

디피씨는 10월30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5.87% 하락하여 9,460원에 마감 하였습니다. 빅히트 상장전 기대감으로 지난달 최고가가 21,900원이었던것을 감안하면 -50%가 넘는 가격 하락이네요. 빅히트의 하락과도 관련이 있겠지만 최근 증시 하락으로 더 두드려 맞는 느낌인것 같습니다.

 

 

목차

1.디피씨 기업 분석
2.디피씨 재무 분석
3.디피씨 이슈&뉴스 분석
4.디피씨 수급&차트 분석
5.디피씨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1.디피씨 기업 분석

 

설립일 1982.06.25
본사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산단로 19번길 145(목내동)
대표이사 도용환
상장 시장 코스피
종목코드 026890

 

1)디피씨 본사주소

 

 

2)디피씨 기업분석

:디피씨는 1982년에 고압변성기 제조와 판매등을 영위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1997년에 코스피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사업부는 2가지로 나뉘는데 투자부문과 제조부문으로 나뉩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동사가 빅히트 관련주로 엮인 이유가 바로 투자사업부문때문입니다.

 

DPC

제조사업부는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등을 세계 각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투자사업부는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조성과 벤처투저조합을 운영하고 부동산,인프라에 관련한 사모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투자사업부가 빅히트 상장전 지분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빅히트,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엮여 있었습니다.

 

3)디피씨 홈페이지 소개

:아래는 디피씨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디피씨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과 회사안내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용 대부분이 생산하고 있는 제품에 관련된 내용이 많고 투자사업부문에 대한 내용은 크게 없습니다. 홈페이지 내 투자정보 관련한 기업IR정보를 제공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dpc.co.kr/

 

디피씨주식회사 - 홈페이지

 

www.dpc.co.kr

 

DPC제품

2.디피씨 재무 분석

출처-네이버 / 디피씨 재무제표

:디피씨는 연결기준으로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4.1% 감소하였고, 영업익 36.2% 증가, 당기순익 58.7%증가하였습니다. 동사의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지만 매출원가 감소로 인하여 영업익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전계속사업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익또한 큰폭으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동사가 생산하고 있는 전자레인지에 들어가는 철심형 고압트랜스 및 에어컨에 들어가는 리액터를 개발중에 있으며 다방면으로 영업력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디피씨의 빅히트 지분관련 내용은 아래 뉴스&이슈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주가 전망 분석은 본문 내용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3.디피씨 수급&차트 분석

 

1)디피씨 수급분석

디피씨 수급분석

:디피씨 수급분석입니다. 디피씨는 최근에 외국인이 꾸준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가는 계속 하락하지만 외국인의 프로그램을 통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이 나쁘지 않았다면 이정도로 빠지진 않을텐데 아쉽습니다. 물론 외국인도 손절이 나가는 부분도 있지만 자금력이 부럽기도 합니다. 저도 지금 디피씨에 물려 있는 상태인데 기회비용을 생각하여 조금씩 손절하는 중입니다. 여유만 있다면 외국인 수급을 보며 조금더 '홀딩'해볼까 생각도 드네요.

 

2)디피씨 차트분석

:다음은 디피씨 차트분석입니다. 디피씨는 현재 지난달 최고점대비 -50%가 넘는 하락지점에 와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가 상승모멘텀이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빠지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차트상으로도 지지점이나 반등이 나올만한 구간이 보이지 않네요. 하락모멘텀이 해결되고 시장또한 안정이되야 하락이 어느정도 멈추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디피씨 차트

4.디피씨 최근 이슈&뉴스 분석

 

빅히트 하락

 

1)디피씨 최근 이슈&뉴스 분석

:디피씨의 하락을 말하는데 빅히트를 빼놓을 수 없죠. 빅히트의 상장 기대감으로 오른 디피씨는 최근 지옥을 맛보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빅히트 상장 첫날 빠지는 디피씨를 보고 너무 빠지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 들어간게 화근이었습니다.디피씨는 사실 제조업으로 투자사업부가 있지만 그동안 기대감으로 주가가 6배가 넘게 올랐습니다. 

 

단순히 고점에 대한 낙폭과 빅히트 상장이후 스틱인베스트먼트의 지분가치를 단순계산하여 진입을 했던것이 이번 매매의 오류였던것 같습니다. 지분가치를 고려하더라도 현재 주가는 고평가 상태인게 맞는데 단순히 지난 고점을 기준으로 계산하면서 진입에 오류가 생겼습니다.

 

 

:빅히트 상장 첫날 주가가 10조가 넘었습니다. 빅엔터 SM,JYP,YG 3사를 합친 시가총액에 3배가 넘는 시가총액이죠. 아무리 방탄소년단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여러가지 리스크를 고려했을때 빅히트 상장첫날 시가총액은 너무 고평가 였습니다.

 

빅히트 상장때 지분현황은 방시역의장 45.1% / 넷마블 25.1%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사모투자합작회사 12.2% 등이었습니다. 여기서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사모투자합작회사를 통해 투자한게 디피씨입니다. 디피씨가 지분을 100%가지고 있는게 스틱인베스트먼트이고 이회사가 다시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사모투자합작회사의 지분을 2%정도 가지고있습니다. 

 

 

디피씨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빅히트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5.디피씨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투자 아이디어(Investing Idea)/체크포인트(Check Point)

Positive Idea

▶외국인 수급의 연속매수

Negative Idea

▶빅히트 고평가 주가하락

▶모멘텀 상실


-지금까지 디피씨 주가 전망 관련하여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최근 세계증시도 좋지 않고 우리나라 증시도 약세장에 들어선 느낌입니다. 이런때 일수록 좋은 종목에 투자해야 하는데 저 역시 잘못된 매수근거로 좋지 않은 종목에 투자하여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빅히트 관련 종목에 투자하신 주주들에 심심한 위로를 보냅니다. 디피씨는 모멘텀이 없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매수하신분들은 물량을 줄이시는것이 좋아보이고 신규매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